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대할만큼 손이 편안해질까? 스마트피쉬의 인게이지 키보드...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일이 늘면서 VDT 증후군으로 불리우는 질환이 늘고 있다.
특히 키보드를 오래 사용해야 하는 이들은 손목이나 어깨 등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호소한다. 그러다보니 관련 제품의 출시도 늘고 있는데...


소위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채용한 제품들 말이다. 하지만 인체공학을 고려했다며 나온 제품들은 기존과 다른 디자인 뿐 아니라 높은 가격, 거기에 개인의 평가가 엇갈리면서 고전을 하는 경우가 왕왕 있었다.

물론 특정 제품은 사용자들의 인정을 받고 있긴 하다. 장시간 키보드를 두드리는 우리 개발 팀원들의 상당수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체공학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 것만 봐도...^^


허나 인체공학 키보드는 여전히 낯선 디자인과 사용성, 또 개인차를 반영하지 못한 구조가 문제가 되고 있다.

헌데 여기 그 해법이라며 등장한 또 하나의 인체공학 키보드가 있었으니 스마트피쉬(Smartfish)가 내놓은 인게이지 키보드(Engage Keyboard)가 그 주인공.


의사들이 함께 참여해 개발했다는 이 제품은 기존의 인체공학 키보드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좌우로 벌어지거나 상하로 키패드 부분이 움직이는 식으로 개인차를 반영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다.

CES에서 모습을 드러낸 것을 필두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거라는 이 키보드의 가격은 149.95달러(17만원 정도). 과연 이번 키보드는 대중의 사랑을 얼마나 이끌 수 있을런지 궁금해진다.

[관련링크 : Getsmartfish.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1.01.20 22:31
    뇌출혈 키보드가 좋긴 하죠 ㅠㅠ 공간을 많이 차지하긴 하지만요
    • 프로필 사진
      2011.01.21 16:15 신고
      일장일단이 있을텐데...
      아무래도 오래 쓰시는 분들은 손에 익혀서 내추럴 키보드를 많이 활용하시는거 같아요. 저희 개발자들만 봐도...
  • 프로필 사진
    2011.01.21 01:12
    15년전쯤 한참 유행할때 써봤지만 그다지 차이가 안나더군요.. ㅠ키가 왼쪽이라는게 젤 불편했는데 저놈도 그렇네요..ㅎㅎ
    전 그때 습관이 되서 지금도 ㅠ만은 왼손으로 친다는...
    따로 분리되는거라면 애플의 어드져스터블 키보드가 있었죠.. 저것보다도 더 엄청난 가격..
    • 프로필 사진
      2011.01.21 16:16 신고
      ^^;; 15년전과는 뭔가 달라지지 않았을까요.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지만 IT 세상은 몇년이면 세상이 뒤집어지는 곳이라서... 뭐 가격도 많이 현실화된거 같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