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쏟아지는 동영상 편집 기술, 동영상 뽀샵질의 시대가 올지도...

N* Tech/IT Ser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0. 10. 19. 14:00

본문

반응형
포토샵, 소위 뽀샵질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낸 이 이미지 편집툴은 적잖이 비싼 몸값임에도 우리나라에선 누구나 쓰는 베스트 소프트웨어로 사랑받고 있다.


포토샵이 유독 사랑받는 우리나라...


자유자재로 사진을 리터칭해 누구라도 미남, 미녀로 만들어주니 사진찍기 좋아하고 미니홈피 등에 올리기 좋아하는 젊은이들에게 인기를 끈 것이다. 다른 나라만해도 전문가, 그러니까 광고 제작자나 포토그래퍼 같은 전문가들이 더 쓰는 것 같지만 우리나르는 좀 더 특별하다는 얘긴데...

앞으로는 이런 사진 리터칭이 동영상 리터칭으로 옮겨가지 않을까 싶다.
사진 편집보다는 어렵지만 동영상 편집도 좀 더 쉽게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있는 소프트웨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으니 말이다. 지금 소개하는 기술들도 그러한 편리한 동영상 편집 기술들이다.


체형을 마음대로 조절하는... MovieReshape


동영상 속에서 열심히 달려가는 당신의 모습이 왠지 맘에 안든다면 순식간에 몸짱남으로 만들어줄 수 있다. 아래 사진 속 남성은 분명 동일인물이지만 근육량에서 상당한 차이가 보인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무비리쉐이프(MovieReshape)란 솔루션을 통해서 이런 극적인 변화가 가능한데 실시간으로 동영상 속의 사람을 인식하고 미리 준비해둔 다양한 체형 데이터를 기본으로 각 부분의 데이터를 이용해 동영상 속에 등장하는 사람의 몸을 자유자재로 변화시킬 수 있는 것.



얼굴보다는 체형 변화에 특화된 기술이긴 하지만 비슷한 형태로 얼굴에 집중한다면 본격 뽀샵질의 시대를 열지도 모를 솔루션이 아닌가 싶다.

[관련링크 : Mpi-inf.mpg.de]


보기 싫은 건 바로 지운다... Diminished Reality-Technologie


한편 만들어진 영상을 후보정하는 것과 달리 실시간으로 원하지 않는 부분을 지운 영상을 만드는 기술도 있는데 사진 속의 벤츠 로고가 사라지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현실의 물체나 이미지를 없애버리는게 이 기술의 특징.


일메나우(Ilmenau) 공과대학에서 개발한 감소 현실 기술(Diminished Reality-Technologie)은 동영상처럼 동영상의 프레임에서 특정 이미지를 흐리게 감소시켜 지우는 방식으로 주변과의 이질감없이 거의 완벽하게 영상에서 원하는 이미지나 사물을 지워낼 수 있다고 한다.



증강현실(AR)과 함께 사용하면 또 다른 임팩트를 보여줄 이 기술이 발전해가면 본격 동영상 뽀샵질의 시대가 열릴듯한데 일단은 그전에 동영상에서처럼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에서 먼저 만나게 될지도 모르겠다.

[관련링크 : tu-ilmenau.de]


동영상도 자유롭게 주무를까?


앞서도 말했듯이 우리나라 누리꾼들의 뽀샵 실력은 가히 전문가 수준.
그런가하면 이미 뽀샵을 넘어 프리미어 등 동영산 편집에 손을 담근 이들도 제법되는 것 같다. 앞서 소개한 기술들은 아직은 대중화까지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결국은 시간의 문제. 이런 동영상 편집 기술이 대중에게 자리잡기 시작하면 또 한번 인터넷은 다양한 편집 동영상의 경연장이 될 것같다.

지금도 많은 이들이 UCC 영상으로 올리고 있는 춤 동영상 같은 걸 올릴때 후보정을 통해 더 날렵한 각선미를 선보인다거나 하는 식으로 말이다. 그때쯤 되면 더 다양한 기술이 편집 기술을 보좌하게 될테니 그들이 연출하는 동영상은 얼마나 환상적인 퀄리티일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하지만...=_=;; 빛이 있으면 그림자가 있다고 악의적 목적을 가진 음해성 영상이나 허위 영상들이 넘쳐나지 않을까란 걱정도 슬금슬금 찾아온다. 모쪼록 이런 기술들이 긍정적인 시너지를 내는데만 활용되기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