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번에도 쏠리는 관심, HTC의 새무기들... 디자이어 HD & Z, HTCSense.com

본문

반응형
노키아가 노키아 월드를 개최하고 자사가 준비한 새로운 제품들과 전략을 소개할 즈음 스마트폰 시장의 신흥 강자 HTC가 노키아로서는 심하게 마음이 쓰일 만한 발표를 했었다. 새로운 안드로이드폰들과 클라우드 기반의 웹서비스를 발표한 것.


우리는 4.3인치야... 디자이어 HD


최대 4인치 정도로 재편되고 있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경쟁에서 HTC의 행보는 조금 더 큰 화면에도 관심을 이었다. 윈도우 모바일 6.5를 탑재한 HTC HD2 등 4.3인치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해왔던 것.


이번에 등장한 새 모델 디자이어 HD(Desire HD) 역시 이런 시원스런 화면 크기를 자랑하는데 4.3인치면 PSP와 같은 수준. 화면만 커진게 아니라 소리에도 충실해서 돌비 모바일과 SRS 기술 등을 적용해 '큰 화면 + 좋은 소리'라는 콤보를 구축하고 있는데 이 외에 사양도 최신예 모델다운 포스를 뿜어낸다.



머리가 되는 CPU는 1GHz의 퀄컴 스냅드래곤 8255 프로세서를 사용했고 720P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듀얼 플래시 적용 800만 화소 카메라와 알루미늄으로 매끈하게 마무리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전반적인 스타일은 딱 HTC 다운 모습...

[관련링크 : engadget.com]


쿼티가 필요한 당신께... 디자이어 Z


SNS 서비스가 각광받을수록 더욱 주목받는 것이 쿼티 키패드를 적용한 스마트폰들이다.
슬라이드 형태건 바타입이냐 간에 쿼티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빠르고 정확한 문자 입력이 가능하다는 점에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얘기. 특히 '스마트폰 = SNS 기기'로 인식하는 이들에게는 쿼티 키패드가 더 각별해지고 있는데...


디자이어 Z(Desire Z)는 이런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HTC의 답변이랄 수 있는 모델로 팝 힌지라는 독특한 방식으로 튀어나오는 쿼티 키패드를 통해 더 빠르고 정확한 문자 입력에 최적화되어 있다. 다만 하드웨어 퍼포먼스는 디자이어 HD에 살짝 밀리는 모습인데 일단 CPU가 800MHz 퀄컵 7230 프로세서이며 500만 화소의 카메라(720P 영상 촬영) 등을 탑재하고 있다.



재밌는건 그간 PC에서나 언급되던 부팅 속도 향상을 스마트폰에서도 보게됐다는 건데...
HTC의 발표에 따르면 디자이어 Z에는 부팅 속도를 끌어올리는 HTC 패스트 부트(Fast Boot)라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고 것. 이 기술은 디자이어 HD에도 적용되어있다고 하는데 스마트폰 부팅 시간 단축이 새로운 화두가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

[관련링크 : engadget.com]


HTC는 아직도 진화 중...


한편 HTC 만의 UI로 사용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HTC Sense에도 변화가 찾아오는데 Kobo의 e북 서비스 연동을 통한 최적화된 전자책 읽기 기능을 제공하는 등 멀티미디어 활용 측면을 더욱 강화한 모습이다. 또 HTCSense.com이라는 서비스를 오픈해 스마트폰으로 주고받는 문자 메시지나 연락처 등을 보관하고 스마트폰 분실 같은 상황에서도 폰을 원격으로 잠그고 내용을 지우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이처럼 HTC는 잘 끌어오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후속 모델의 지속적인 투입과 함께 UI 및 웹 연동 서비스 등의 개선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또 아직 본격적인 시장이 열리지는 않았지만 천하삼분의 위치에 오를 것으로 기대되는 윈도우폰 7 계열의 신모델 준비에도 여념이 없는 모습이다.

긴 시간 OEM 제조 등으로 다져진 기술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는 HTC.
아직 국내에선 A/S, 브랜드 이미지 등의 문제로 큰 성과를 내진 못하고 있지만 삼성전자나 LG전자 등이 주목해야 할 제조사로 늘 꼽히고 있는 만큼 새로운 디자이어의 출시가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끌어낼지 지켜봐야 할 듯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0.09.30 09:26 신고
    삼성이 본받아야 할듯 애플의 as를 보자니 이기업은 이쁘기만 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10.09.30 11:45
    언제부터인가 htc제품 마니아가 되어버렸네요 ^^;

    정말 깔끔하게 잘 만드는 것 같습니다. 하드웨어의 장점들을 잘 조합하여 120% 성능을 발휘 시켜주는 듯... 이번 디자이어 후속작들도 엄청 기대 중인데... 특히나, htc에서 나오는 최초의 IEEE 802.11 b/g/n 지원폰들이니.. 기대만발~ 솔직히 디자이어나 넥원이나 이것 때문에 갤스나 아이폰4에 많이 비교 되었는데 이제 좀 쾌적한 네트워크 생활을 할 수 있겠네요.

    z가 hd 보다 배터리 용량이 아주 조금 더 크더군요. 쿼티 적용하면서 공간이 남는건지... 아니면 기타 하드웨어의 스펙차에서 오는 배터리소모량의 감량을 쿼티가 오버해서 먹는건지... 어쨌든 두폰다 어서 나와랏!!!
  • 프로필 사진
    2010.09.30 13:00
    요즘들어 스마트폰 리뷰가 많아지면서 스마트폰 사용자가 아닌 저로썬 너무나도 흥미있는 포스트네요.
  • 프로필 사진
    2010.09.30 15:33
    4.3인치;; 과연 htc답네요
  • 프로필 사진
    2010.09.30 21:08
    디자이어 사용중인데 디자이어 HD에 뽐뿌가 오네요 ㅜㅜ 물론 720 hd 동영상 촬영과 프로요는 이제 디자이어에서도 지원하지만 ㅎㅎ
    하지만 저의 손에는 3.7인치가 가장 적당한거 같아서 포기하겠습니당 ㅎㅎ
    (솔직히 화면 커져서 키패드 커지면 부러울꺼 같은데..)
    • 프로필 사진
      2010.10.09 17:29 신고
      키패드 당연히 커졌겠죠.^^ 아마 INFORISH님의 마음을 끝없이 자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곧 국내에 출시된다니 더더욱~
  • 프로필 사진
    2010.10.05 13:37
    갤럭시s, 아이폰4 둘 다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디자인이 딱 내 스탈야~
    물론 기능도 충실했으면 좋겠구요..
    이번 달 안에 출되되면 더한 나위 없겠는데요....
  • 프로필 사진
    2010.10.06 09:47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