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줄줄이 등장하는 윈도우폰 7. 국내에서도 공개해주면 안되나...?!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최근 하루에 한개, 아니 두 세모델씩 윈도우폰 7들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정식 개발툴 공개와 개발자 등록 등 출시를 앞둔 사전 포석에 힘쓰고 있는 와중이니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겠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애플처럼 꽁꽁 정보를 싸매는 식이 아니었으니...


베일 벗기 가속중... LG전자의 윈도우폰 7


특히 LG전자의 윈도우폰 7이 속속 공개되고 있는데 알려진 것처럼 LG전자는 안드로이드와 윈도우폰 7을 중심으로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공언한 상태. 얼마전 소개한 C900외에도 GW910과 E900과 같은 모습들이 스파이샷 등 다양한 형태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먼저 소개할 모델은 FCC를 통해 베일이 벗겨진 LG전자의 윈도우폰 GW910.
어느새 'LG전자다운'이라고 표현하고 싶은 쿼티 키패드와 시원스런 화면이 눈길을 끈다. 하단의 버튼 배열 등이 조금 두드러지는데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엇갈리게 될듯~





[관련링크 : FCC.gov]

또 다른 모델은 동영상을 통해 모습을 드러냈다.
E900이란 모델 넘버의 윈도우폰 7 이 그 주인공으로 쿼티 키패드는 없지만 다른 제품들과는 또 다른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는게 눈길을 끈다.




[관련링크 : Youtube.com]

꽤 많은 모델을 출시하겠다고 공언한 LG전자의 약속이 지켜지는 모습.
허나...ㅠ_ㅠ 국내에서 이 녀석들을 만나기는 요원하기만 하다.

해외에선 잘도 공개하는 신 모델이지만 국내에선 여전히 수면 아래 가라앉아 있는데 한글 버전 출시가 지연되더라도 슬쩍 구경시켜주면 안되나. 해외 시장용으로 개발 중이니 국내에서 굳이 공개할 필요는 없더라도 누리꾼들의 주의를 환기하는 차원에서 공개해봐도 좋을 듯 한데... 빨리 윈도우폰 7의 달라진 UI와 기능들 구경해보고 싶은데...ㅠ_ㅠ


HTC도 새 윈도우폰 7 모델 공개... T8788


LG전자만 새 모델을 공개한 건 물론 아니다.
engadget을 통해 HTC도 새로운 윈도우폰을 공개했는데 안드로이드와는 또 다른 스타일이 눈길을 끈다.


HTC T8788이라는 모델넘버로 공개된 이번 모델은 아직 구체적인 모델명이 공개된 건 아니지만 독특한 슬라이드형 키보드, 스피커와 함께 모습을 드러냈다. 공개된 사진이래봐야 딱 두장이지만 역시나 은근 기대되는 모델.

[관련링크 : engadget.com]


윈도우폰 7을 향한 관심 불붙다...


최근 트위터를 보고 있으면 윈도우폰 7에 대한 이야기가 비교적 활발히 오고가는게 보인다.
수면 아래서 오고가던 이야기들이 윈도우폰 7의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슬슬 부상하는 느낌인데 대부분은 호감과 기대어린 이야기들을 전하고 있는 듯 하다. 특히 GW910을 필두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간 웹서핑 비교 영상이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시장을 리드 중인 아이폰, 안드로이드폰과 함께 스마트폰 천하를 삼분지계할 차세대 주자라는 것부터 기존의 제품들과는 다른 UI와 사용성을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가 맞물리며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물론 이런 기대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만큼의 이슈를 일으키진 못하는 것 같지만 차세대 모델로서의 관심을 점점 커져가는 듯 한데 우리나라에서도 빨리 윈도우폰 7에 대한 누리꾼들의 갈증을 풀어줄 이벤트가 마련됐음 좋겠다. 솔직히 내년까지는 너무 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0.08.25 16:05
    아직 최적화가 덜 됬나??

    기대는 되지만 기다려 봐야할것같은 상품 ㅋㅋ
  • 프로필 사진
    2010.08.25 16:52
    외국엔 국제 표준형을 출시하고 나중에 국내엔 "한국형"이라는 미명하에 기능빼고 dmb달고 출시하지는 않겠죠??
    • 프로필 사진
      2010.08.30 19:08 신고
      현지화에 어느 정도 무게를 두느냐에 따라 다르겠죠. 삼성전자나 LG전자 등 국내에서만 사양이 다른게 아니고 나라마다 조금씩 유동적일 경우도 있거든요. 말 그래도 상황에 따라...^^;;
  • 프로필 사진
    2010.08.25 22:41
    지난 월드 IT Show예서 HTC에서 내 놓은 윈도우 폰을 처음 보았을 때 그 크기에 놀랐습니다. 스마트폰이라고하기에는 너무 크다 싶었 거든요. 또 실행하는 모습이 둔하고 무거워 보여 실망 스러웠습니다.
    모쪼록 새로나오는 윈도우폰은 빠르고 쾌적한 모습으로 나와 주기를 기대합니다.
    이제는 굼뱅이 같은 제품은 용서가 안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10.08.30 19:26 신고
      전 어느새 4.3인치도 용서해주겠다는 분위기에요.
      시원스런 화면이 좋아서...^^ 특히 동영상 등을 많이 보는 편이라서 큰 화면에 대한 선호도가 더 높네요.

      그리고 굼벵이 같지 않다는 평가를 위해 아직도 닦고 조이고 기름칠하고 있지 않을까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