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둘이 합쳐 하나되는 듀얼 스크린을 품은 콘셉트 휴대폰 디자인...

N* Culture/Design

by 라디오키즈 2010. 8. 13. 20: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휴대전화라면 하나의 화면에 키패드를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을 만든다.
최근 가장 각광받는 형태는 물리적인 키패드를 없애고 전면에 커다란 화면만 배치한 풀터치형 바타입이지만 시간을 조금만 돌려보면 화면 밑에 키패드가 숨어있던 슬라이드형, 화면과 키패드를 접었다 펼치는 폴더형 등 꽤 다양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


최근 준 두(Du Jun)이라는 이름의 디자이너가 기존과는 또 다른 형태의 콘셉트를 제안하고 나섰다. 스스로 F-H라고 이름붙인 이 디자인은 소니에릭슨의 브랜드를 차용하긴 했지만 그들과 직접적인 가능성은 없을 듯하다.


이 모델은 특이하게 두개의 화면을 가지고 있으며 평소에는 폴더처럼 상하로 열어서 쓰다가 상단 화면을 회전시키면 하단의 화면과 하나가 되는 독특한 스타일을 택했다.


평소에는 화면과 키패드처럼 두 화면을 나눠서 쓰다가 필요할때 하나로 합쳐서 영화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겠다는 생각이 담겨있다.


물론 위의 이미지처럼 물리적으로 분리됐던 화면이 붙을수는 없겠지만 활용에 따라서는 다양한 상황에서 그에 맞는 형태로 이용할 수 있을 듯 하다.


솔직히 디자인 자체는 좀 과한 느낌도 없지않고 현실성이 다소 떨어지는 등 콘셉트 그 자체를 위한 콘셉트로 보이는 면도 없지 않지만...

휴대전화에서 화면이 차지하는 역할이 커지고 활용에 대한 다양한 요구가 생기고 있는 만큼 우리가 기대하는 이상의 모습으로 발전해줄지도 모를 일. 어쨌든 디자인 자체는 제법 재밌는 녀석이었다.

[관련링크 : Yankodesign.com]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0.08.13 22:49 신고
    그래도 이런 발상의 전환이 다음에 획기적인 아이템이 나올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이어지는 부분에서 부자연 스러움만 해결되면 화면도 큼직하고 그래도 꽤 괜찮을듯 싶네요.
  • 프로필 사진
    2010.08.14 06:54
    저 이어지는 부분에 대한 아이디어가 샘솟는군요 ! 허나 누가 알려준다고해도 알ㄹ려주시오 하는 분이 있을까..
  • 프로필 사진
    2010.08.14 14:05
    앗~정말 기발한 발상이네요~
    첨봤을 때 에릭슨인 줄 모르고, OS가 아이폰하고 윈도 모바일이라
    다른 회사껀 줄 알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