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로 써보고 불만이면 환불받을 수 있다...?! LG전자의 새 넷하드 NT1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0. 6. 1. 20: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고용량의 파일이 넘쳐나는 세상.
어느새 FAT32 파일시스템에서는 쓸수도 없는 4GB 이상의 커다란 파일들이 많아지면서 그에 대응하는 다양한 제품이 나오고 있는데 고용량, 또 늘어난 파일을 담기 위한 그릇으로서 NAS 혹은 넷하드와 같은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는 것.


LG전자가 최근에 내놓은 '보급형' 넷하드 NT1도 이런 제품 중 하나로 넷하드라는 이름처럼 어디서든 원격으로 접속해서 파일을 올리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더하고 있다.

1TB 용량을 제공하는 NT1은 인터넷을 통해 파일을 주고받는게 늘면서 스마트폰으로도 접속할 수 있게 했기에 드롭박스나 세컨드라이브와 같은 웹하드 서비스 대용으로 좀 더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것.

NT1에는 또 다른 특징도 있다.
나름의 전통을 지키며 광학드라이브를 제공하는 만큼 광학드라이브가 없는 노트북 등과 함께 활용하면 부족한 파일 저장 공간을 확장하거나 백업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이외에도 DLNA를 지원해 TV 등 DLNA를 지원하는 제품과 연결해 바로 동영상이나 사진 등을 볼 수 있고 토렌트나 아이튠스와의 연결 등 보통의 NAS가 제공하는 기능도 대부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NAS에서 취약한 부분인 로컬 PC에 직접 연결했을때 속도가 떨어지는 문제가 없길 기대하는데 이 부분은 NT1이 그랬다는 건 아니지만...^^;; 지금 쓰고 있는 NAS는 다 좋은데 로컬 PC에서 속도가 너무 떨어져 답답하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노파심에 얘기를 꺼내봤다.

마지막으로 소개하고픈 건 이제 막 판매를 시작한 NT1이 벌이고 있는 재미난 체험 마케팅.
내용인즉슨 일단 NT1을 구입한 후 7월 말까지 쓰다가 만족하지 못한다면 환불해주겠다는 것이다. 그만큼 제품의 성능이나 가격에 자신이 있다는 얘기일텐데 그간 NAS나 웹하드 구입에 관심이 있었지만 망설여왔다면 이번에 한번 직접 체험해보면 좋을 것 같다.
관심이 있다면 아래 관련 링크를 확인하시길...^^

[관련링크 : LGE.co.kr]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