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TIA를 통해 공개된 삼성전자의 신형 안드로이드폰... 갤럭시 S(Galaxy S)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삼성전자가 미국서 열리는 CTIA 2010을 맞아 새로운 안드로이드폰을 소개했다.
'Smart Life'를 모토로 등장한 신모델의 이름은 갤럭시 S(Galaxy S)로 이전 제품 대비 한층 강화된 사양으로 무장하고 있다.


우선 눈에 띄는 디스플레이는 4인치의 시원스런 크기이며 최근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Super AMOLED 기반이다. 또 1GHz의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다고 하는데 스냅드래곤 등의 명시가 없는걸 보면 삼성전자가 직접 설계한 녀석이 아닐까 생각된다. 과거 Jet가 그러했듯이...


또 SNS 붐에 발맞춘 소셜 허브(Social Hub) 기능도 기본 탑재되어 있으며 위치 기반 서비스(LBS)에도 증강 현실(AR)을 적용하는 등 강력한 하드웨어 위에 얹힐 기반 서비스 강화에 무게를 싣는 모습이다.

아래 시연 영상을 보면 Super AMOLED의 깔끔한 화면과 점점 개선되고 있는 반응 속도와 멀티 터치를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가 꼽은 갤럭시 S의 주요 특징으로는...
날씨부터 뉴스, 주가, 일정 등을 첫화면에서 확인 가능한 데일리 브리핑(Daily Briefing), DLNA를 기반으로 다양한 전자제품과의 연동을 꾀하는 올 쉐어(All Share), 디지털 액자부터 시계, 캘린더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전용 크래들인 홈 크레들(Home Cradle)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SMS부터 이메일 등 다양한 곳으로 반짝하고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라이트 앤 고(Write and Go), 오피스 2007 문서도 보고 쓸 수 있는 씽크프리(ThinkFree), 스마트 알람(Smart Alarm) 등이 있다.


전반적인 디자인도 삼성전자 특유의 울궈먹기 디자인에서 살짝은 벗어난 듯한 매끄러운 모습이 인상적인데 유럽, 북미 등 다양한 곳에 출시될 예정이라지만 아시아 역시 출시 예정지로 꼽혀 있는 만큼 국내에서도 얼마 안 있어 만날 수 있을 듯 하다.

어느새 벌써 끝물이 아니냐는 얘기가 나도는 국내 스마트폰 붐을 이어가려면 제조사들의 경쟁력있는 단말 출시가 중요할테니 말이다.

[관련링크 : engadget.com]

3/24 Google 인기 블로그 노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