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HD 캠코더 + 피코 프로젝터 = AIPTEK 포켓시네마 Z20 본문

N* Tech/Device

HD 캠코더 + 피코 프로젝터 = AIPTEK 포켓시네마 Z20

라디오키즈 2010. 3. 26. 14:00
플립형 캠코더가 국내에서도 조금씩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다.
일단은 저렴한 가격과 작은 크기 등이 인기 요인인 것 같긴 하지만 어쨌든 소니가 내놨던 블로기가 단시간 내에 제법 많이 팔린걸 보면 플립형 보다는 전통적인 스타일의 캠코더를 선호하던 소비자들이 편의성 높은 실용성에 관심을 둔다는 느낌까지 들 정도.

그렇게 실용성을 중시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제품에도 관심을 갖게됄까?
AIPTEK이 내놓은 캠코더 + 프로젝터 듀얼 모델 포켓시네마 Z20(PocketCinema Z20)이다.


이 앙증맞은 캠코더는 500만 화소 센서로 세상을 담는데 그 센서로 720P의 HD 동영상을 찍고 또 한가지 필살기인 피코 프로젝터로 65인치로 2시간 여 동안 찍은 영상 등을 투사할 수 있다고 한다.


2GB의 내장 메모리와 microSD 슬롯, 2.4인치의 화면과 HDMI 출력, 콤포지트 입력 등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별도의 리모콘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이래저래 신경 꽤나 쓴 느낌.


현재 349유로(54만원 정도)에 예약판매 중이며 4월 중순경 476유로(74만원 정도)라는 가격으로 본격적으로 판매될 것이라고 한다.


국내 출시까지 기대하긴 어렵겠지만 찍고 바로 본다는 아이디어가 유럽 시장에서 가능성을 인정 받는다면 국내에서도 비슷한 콘셉트의 제품을 어렵잖게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보니 프로젝터가 크기가 작아지면서 휴대전화부터 캠코더까지 여러 제품들과 몸을 섞고 있다. 실제 활용성이 높은가에 대해서는 아직 더 생각해봐야 할 것 같지만...^^

[관련링크 : Picodv.com]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