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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2010] 업데이트 그 이상의 진화, 아틀란티카 트로이(ATLANTICA TROY)

N* Culture/Game

by 라디오키즈 2010. 3. 14.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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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이'라는 큼직한 타이틀이 붙은 아틀란티카의 업데이트 버전.
아틀란티카 트로이(ATLANTICA TROY)는 엔도어즈가 개발한 아틀란티카는 대부분의 MMORPG와는 다르게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을 내세우고 있다.



아틀란티카 트로이는...

턴과 턴을 넘기며 펼치는 전략 싸움이 주를 이루는 아틀란티카에 더 전략적인 전투를 가능케하는 택티컬 배틀 시스템(TBS)를 더해 색다른 재미를 보여줄 것이라고 한다.


사실 턴제 시뮬레이션 등은 과거 콘솔과 PC용 패키지 게임 등에서 만났던 시스템이었다.
하지만 이후 실시간성이 중시되는 온라인 게임들이 주류로 들어앉아 천하를 호령하자 이내 과거의 유물 쯤으로 묻혀버린 것 같았다.


턴제 게임의 부활을 일궈낼까...


그런 턴제 전략시뮬레이션을 다시 온라인으로 끌어올린 아틀란티카.
허나 아직 완전한 부활보다는 재기 정도에 머물고 있는게 사실이다. 그래서 이번 트로이 업데이트를 더 주목하게 되는데 과연 아틀란티카를 주류 시장에 조금이라도 더 가깝게 만들 수 있을지.


택티컬 배틀 시스템을 통해 정적이었던 기존 전투에 '이동'이란 요소를 더하고 전장 주변의 기후와 지형/지물, 불과 같은 요소를 더해 동적인 필드, 과거 패키지 시절의 전략성을 다시금 온라인에서 재현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하는 제작사의 변.



물론 이런 변화는 게이머들의 냉정한 평가를 통해 성공이냐 실패냐가 나눠질 것이다.
그동안 앞선 시스템과 차별화를 내세운 게임들이 모두 성공한 것은 아니라는 역사가 그걸 말해주고 있으니 말이다.

[관련링크 : Hangam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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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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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3.14 15:22
    솔직히는 저런 게임이 멀티 뿐이 아니라 싱글로도 많이 나와주기를 바랍니다.
    자유롭게 전투가 가능하게 말이지요.

    저런 플레이 방식이 그리운데... 할 게 없달까요?
    너무 실시간처럼 시간의 압박을 받지 않아도 되고 다른 짓 하면서 널널하게 게임이 가능한 시스템...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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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3.14 16:54 신고
      요 게임 그래도 어느 정도는 실시간의 압박을 받게 될텐데요....
      그리고보니 최근에는 이런 게임이 많지 않군요. 한때 굉장히 익숙한 포맷이었음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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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3.14 18:43
    나름대로 턴제는 전략성이 있기 때문에 좋아하지만 근래에는 참 많은 게임들 속에서 잘 보기어려워진 것 같아서 아쉬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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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3.21 12:44 신고
      네. 어느새 실시간이 대세인 시대가 됐죠.^^;;
      하지만 다양한 요소가 공존하는게 더 재밌다고 생각해요. 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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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3.15 12:13 신고
    이런 정보 감사합니다.^^/ 요즘에 부쩍 게임을 많이 즐겨서 // 나름 큰일이기도 하지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