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λ³Έλ¬Έ 제λͺ©

λͺΈμœΌλ‘œ κ²Œμž„ν•˜λŠ” μ‹œλŒ€, μ†Œλ‹ˆμ™€ EA의 μƒˆλ¬΄κΈ°... PlayStation Move & Active 2.0

N* Culture/Game

by λΌλ””μ˜€ν‚€μ¦ˆ radiokidz@daum.net 2010. 3. 16. 08:30

λ³Έλ¬Έ

λ°˜μ‘ν˜•
과거의 κ²Œμž„λ“€μ€ μ‘°μž‘ν•  λ•Œ 손가락을 μ›€μ§μ΄λŠ”κ²Œ κ³ μž‘μ΄μ—ˆλ‹€.
ν‚€νŒ¨λ“œλ₯Ό 작고 λΏ…λΏ… λ²„νŠΌλ§Œ λˆ„λ₯΄λ©΄ κ²Œμž„μ΄ 되던 μ‹œλŒ€, 이후 λ ˆμ΄μ‹± κ²Œμž„κ³Ό FPS κ²Œμž„μ΄ λ“±μž₯ν•˜λ©΄μ„œ μ‘°μž‘ν•˜λŠ” 방법이 μ‘°κΈˆμ”© 달라지기 μ‹œμž‘ν–ˆλ‹€. μ „μš© μ»¨νŠΈλ‘€λŸ¬κ°€ λ“±μž₯ν–ˆκ³  λΈŒλ ˆμ΄ν¬λ‚˜ μ•‘μ…€ 같은 발둜 μ‘°μž‘ν•˜λŠ” 도ꡬ듀이 λ“±μž₯ν•œ 것이닀. 

ν•˜μ§€λ§Œ 그건 μ‹œμž‘μ— λΆˆκ³Όν–ˆμœΌλ‹ˆ...
λ‹Œν…λ„μ˜ μ—­μž‘ Wii의 λ“±μž₯ 이후 μ½˜μ†” κ²Œμž„κ³„λŠ” 또 ν•œλ²ˆ μ§„ν™”ν•˜κ³  μžˆλ‹€.
μ†μœΌλ‘œ μ‘°μž‘ν•˜λ˜ κ²Œμž„μ„ λͺΈμœΌλ‘œ μ‘°μž‘ν•˜λŠ” μ‹œλŒ€κ°€ 열리기 μ‹œμž‘ν•œ 것이닀. Wiimoteλ₯Ό μ€‘μ‹¬μœΌλ‘œ ν•œ 컨트둀러의 λŒ€λ³€ν˜. 이후 Wii의 성곡에 μžκ·Ήλ°›μ€ λ§ˆμ΄ν¬λ‘œμ†Œν”„νŠΈλŠ” ν”„λ‘œμ νŠΈ λ‚˜νƒˆμ„ μ€€λΉ„ 쀑이며 μ†Œλ‹ˆ 등도 μƒˆλ‘œμš΄ λͺ¨μ…˜ 컨트둀러λ₯Ό 내놓을 κ²ƒμ΄λΌλŠ” μ†Œλ¬Έμ΄ 꼬리λ₯Ό λ¬Όμ—ˆλŠ”λ°...

2009/06/02 - [E3 09] E3μ—μ„œ λŒ€ν˜• 사고 ν„°νŠΈλ¦°... Microsoft의 Project Natal...

졜근 GDC 2010을 톡해 λ“±μž₯ν•œ λ”°λˆλ”°λˆν•œ μ‹ μž‘ μ»¨νŠΈλ‘€λŸ¬λ“€μ„ μ‚΄νŽ΄λ³΄μž.


μ†Œλ‹ˆ 움직이닀... PlayStation Move

κ·Έκ°„ λ‹€μ–‘ν•œ μ΄λ¦„μœΌλ‘œ λ“±μž₯ν•  κ²ƒμ΄λΌλŠ” μ†Œλ¬Έμ΄ λ”°λΌλ‹€λ‹ˆλ˜ μ†Œλ‹ˆμ˜ λͺ¨μ…˜ 컨트둀러의 이름은 ν”Œλ ˆμ΄μŠ€ν…Œμ΄μ…˜ 무브(PlayStation Move).


ν”Œλ ˆμ΄μŠ€ν…ŒμΈμ…˜ 무브의 νŠΉμ§•μ€ Wii의 그것과 λΉ„μŠ·ν•œλ° λ‹€λ§Œ 눈 역할을 λ•λŠ” PS eye와 짝을 μ΄λ£¬λ‹€λŠ”κ²Œ μ’€ λ‹€λ₯΄λ‹€. 카메라 μ•žμ—μ„œ 움직이면 κ·Έ μ›€μ§μž„μ„ 인식해 κ²Œμž„μ„ μ‘°μž‘ν•˜λŠ” ν˜•νƒœμΈ μ…ˆ.

μ•„λ¬΄νŠΌ μ „λ°˜μ μΈ μƒκΉ€μƒˆλ₯Ό λΉ„λ‘―ν•΄ μŠ€νŠΈλž©μ„ 손λͺ©μ— κ±΄λ‹€κ±°λ‚˜ ν•˜λŠ” 세뢀적인 λ””ν…ŒμΌλ„ λΉ„μŠ·ν•œλ° Wii에 λΉ„ν•΄ 더 λ§Žμ€ λ²„νŠΌμ΄ νƒ‘μž¬λ˜μ–΄ μžˆλ‹€κ±°λ‚˜ ν•˜λŠ” 점 μ •λ„λ§Œ 차이λ₯Ό λ³΄μ΄λŠ” λŠλ‚Œμ΄λ‹€. μ•„ μ € 볼도 λ‹€λ₯΄κ΅¬λ‚˜.^^


λ‹Œν…λ„κ°€ κ·Έλž¬λ“― μ†Œλ‹ˆλ„ ν”Œλ ˆμ΄μŠ€ν…Œμ΄μ…˜ 무브λ₯Ό 톡해 기쑴의 PS3 κ²Œμž„μ΄ λ³΄μ—¬μ£Όλ˜ μ΅μˆ™ν•œ κ²Œμž„μ„±μ— μ»€λ‹€λž€ λ³€ν™”λ₯Ό 쀄 κ²ƒμœΌλ‘œ μ˜ˆκ³ ν•˜κ³  μžˆλ‹€. μ’€ 더 사싀적인 μ•‘μ…˜κ³Ό μ‘°μž‘μœΌλ‘œ κ²Œμž„μ„ μ¦κΈ°λŠ” 방법을 λ°”κΎΈκ² λ‹€λŠ” μ–˜κΈ°λ‹€.


κ³΅μ‹μ μœΌλ‘œ ν”Œλ ˆμ΄μŠ€ν…Œμ΄μ…˜ 무브λ₯Ό μ§€μ›ν•˜λŠ” κ²Œμž„λ“€λ„ GDCλ₯Ό 톡해 μ•Œλ €μ‘Œλ‹€.
λͺ¨μ…˜ 컨트둀러의 νŠΉμ„±μ„ κ·ΉλŒ€ν™”ν•  무브 νŒŒν‹°(Move Party)와 슀포츠 μ±”ν”Όμ–ΈμŠ€(Sports Champions), μ†Œμ½€ 4(SOCOM 4), TV μŠˆνΌμŠ€νƒ€(TV SuperStars), μŠ¬λΌμ΄λ”(Slider), 더 μŠ›(The Shoot), λͺ¨μ…˜νŒŒμ΄ν„°(Motion Fighter) λ“± μ•Œλ €μ§„ κ²ƒλ§Œ 해도 μ œλ²•λ˜λŠ” λŠλ‚Œ.

ν”Œλ ˆμ΄μŠ€ν…Œμ΄μ…˜ κ²Œμž„ μ‘°μž‘ 방식에 λ³€ν™”λ₯Ό 쀄 ν”Œλ ˆμ΄μŠ€ν…Œμ΄μ…˜ 무브.
아직 ν”Œλ ˆμ΄μŠ€ν…Œμ΄μ…˜ λ¬΄λΈŒκ°€ μΆœμ‹œλœ 것은 μ•„λ‹ˆμ§€λ§Œ SCEKκ°€ μƒλ°˜κΈ° μΆœμ‹œλ₯Ό κ³ λ €ν•˜κ³  μžˆλ‹€λ‹ˆ 생각보닀 일찍 λ§Œλ‚˜λ³Ό 수 μžˆμ„μ§€λ„ λͺ¨λ₯΄κ² λ‹€. λ‹€λ§Œ Wii와 λ„ˆλ¬΄ λΉ„μŠ·ν•œ λŠλ‚Œμ˜ λ””μžμΈ 덕뢄에 μΆœμ‹œλœλ‹€κ³  해도 μ μž–μ€ 곡격을 받지 μ•Šμ„κΉŒ 걱정이닀.

ν—ˆλ‚˜ μ†Œλ‹ˆλŠ” 일단 μ‚¬μš©μžλ“€μ˜ λͺΈμ„ μ›€μ§μ΄κΈ°λ‘œ 마음 λ¨Ήμ—ˆκ³  κ·Έ 결과물을 세상에 내놓을 μ€€λΉ„λ₯Ό μ—΄μ‹¬νžˆ 진행 쀑이닀. κ·ΈλŸ¬λ‹ˆ ν‰κ°€λŠ” μ‹€μ œ μ‚¬μš©ν•΄λ³Έ λ‹€μŒμ— 내렀도 μΆ©λΆ„ν•  것 κ°™λ‹€.

[관련링크 : engadget.com]


λͺΈμ˜ μ›€μ§μž„μ— μ£Όλͺ©ν•˜λ‹€... Active 2.0

ν•œνŽΈ 메이저 κ²Œμž„ κ°œλ°œμ‚¬μΈ EAλŠ” μ’€ λ‹€λ₯Έ μ˜λ―Έμ—μ„œ κ²Œμž„κ³Ό ν•¨κ»˜ν•˜λŠ” μ œν’ˆμ„ GDCλ₯Ό 톡해 μ„ λ³΄μ˜€λ‹€. κΈ°λ³Έμ μœΌλ‘œλŠ” 슀슀둜 λ™μž‘ν•˜μ§€ μ•Šκ³  λ‹€λ₯Έ κ²Œμž„ ν”Œλž«νΌκ³Ό μ—°κ²°λ˜μ–΄ λ™μž‘ν•˜λŠ” μ•‘ν‹°λΈŒ 2.0(Active 2.0)이 κ·Έ 주인곡이닀.


μ—„λ°€νžˆ λ§ν•˜λ©΄ EA의 μ•‘ν‹°λΈŒ 2.0은 μ»¨νŠΈλ‘€λŸ¬λ³΄λ‹€λŠ” μ„Όμ„œμ— 가깝닀.
또 λͺ©μ μ„±λ„ λΆ„λͺ…ν•˜λ‹€. λͺΈμœΌλ‘œ ν•˜λŠ” κ²Œμž„μ΄ 늘고 κ²Œμž„κΈ°κ°€ λŠ˜λ©΄μ„œ 각광받고 μžˆλŠ” 뢄야인 ν”ΌνŠΈλ‹ˆμŠ€ κ²Œμž„μ˜ 효과 츑정에 졜적의 μ†”λ£¨μ…˜μ΄λΌλŠ” μ–˜κΈ°λ‹€.


Wii λ“± λͺΈμœΌλ‘œ μ›€μ§μ΄λŠ” κ²Œμž„κΈ°κ°€ 늘고 또 λ‹€μ΄μ–΄νŠΈλ‚˜ μš΄λ™ 효과 등이 μžˆλ‹€κ³  μžλž‘ν•˜λŠ” κ²Œμž„μ΄ 늘고 μžˆμœΌλ‹ˆ κ·Έλ ‡κ²Œ μ›€μ§μ΄κ²Œ λ˜λŠ” λͺΈμ˜ μš΄λ™ 효과λ₯Ό μΈ‘μ •ν•΄μ„œ 관리할 수 μžˆλ„λ‘ ν•΄μ£Όκ² λ‹€λŠ” 것.


EA츑은 Wii에 머물지 μ•Šκ³  λ‹€μ–‘ν•œ κ²Œμž„κΈ°μ™€μ˜ 연동을 μ΄μ•ΌκΈ°ν•˜κ³  μžˆλ‹€.
사싀 이런 μ œν’ˆμ΄ νŠΉμ • ν”Œλž«νΌμ„ μ§€λ‚˜μΉ˜κ²Œ νƒ€κ²Œλ˜λ©΄ 그만큼 μ‹œμž₯이 μ œν•œλ˜μ–΄ λ²„λ¦¬λ‹ˆ μ΄λ ‡κ²Œ 넓은 ν”Œλž«νΌμ— 닀리λ₯Ό κ±ΈμΉ˜λŠ” 것이 μ•ˆμ „ν•œ νŒλ‹¨μΌκ²Œλ‹€.

뭐...-_- κ²Œμž„κ³„μ˜ λ‚˜μ΄ν‚€ 슀포츠+κ°€ νƒ„μƒν•˜λŠ” 것 μ–΄μ©Œλ©΄ κ·Έ 이상도 μ΄ν•˜λ„ 아닐지도...

[관련링크 : engadget.com]


더 이상 손과 머리둜만 μ¦κΈ°λŠ” κ²Œμž„μ΄ μ•„λ‹Œ, λͺΈμœΌλ‘œ μ¦κΈ°λŠ” κ²Œμž„μ΄ μ„Έλ₯Ό λΆˆλ €κ°€λŠ” μš”μ¦˜.
μ½˜μ†” κ²Œμž„ μ‹œμž₯의 변신도 점점 μ—΄μ •μ μœΌλ‘œ 움직이고 μžˆλ‹€. κ³Όμ—° 경쟁적으둜 λ•€ν˜λ¦¬κ³  μžˆλŠ” μ½˜μ†” κ²Œμž„ μ‹œμž₯μ—μ„œ λͺ¨μ…˜ 컨트둀러둜 μ›ƒκ²Œλ  μͺ½μ€ μ–΄λ””κ°€ 될까? 아직 ν”„λ‘œμ νŠΈ λ‚˜νƒˆμ€ 쀀비쀑인 μƒνƒœμ§€λ§Œ 말이닀.

λ°˜μ‘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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λŒ“κΈ€ μ˜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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