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소니도 하이브리드 디카 시장에 뛰어들다... 알파 울트라 컴팩트 콘셉트... 본문

N* Tech/Device

소니도 하이브리드 디카 시장에 뛰어들다... 알파 울트라 컴팩트 콘셉트...

라디오키즈 2010. 2. 23. 08:00
PMA를 앞두고 소니가 발표한 라인업에 재미난 제품이 끼어있다.
올림푸스나 파나소닉, 또 삼성디지털이미징이 출시한 하이브리드 디카처럼 미러는 뺐지만 렌즈 교환이 가능한 콘셉트 모델을 선보인 것.


캐논과 니콘 등이 휘어잡고 있는 DSLR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DSLR인 a시리즈를 내놓고 있긴 하지만 이런 정공법과 함께 틈새를 공략해 새로운 카테고리를 열고자하는 그룹인 올림푸스, 파나소닉의 마이크로 포서즈 진영, 삼성디지털이미징의 NX 진영 등에 비견되는 새 모델을 내놨다는 얘기다.


소니 알파 울트라 컴팩트(Alpha Ultra-compact) 시스템이라 불리우는 이 모델군은 DSLR처럼 렌즈 교환이 가능하지만 전체적인 크기는 확 줄여놓은 모델로 디자인도 심플함으로 무장하고 있다.


Exmor APS HD CMOS를 달고 있다는 이번 콘셉트 모델은 마이크로 포서즈와는 또 다른 규격이 될 것 같은데 과연 소니의 새로운 알파를 만날 수 있는 건 언제쯤이 될까?



첫인상은 콘셉트 시절의 올림푸스 펜처럼 매끄러운 모습이지만 실제 제품이 출시되면 또 어떤 스타일이 될지...=_=;;


소니는 이번 PMA에서 울트라 컴팩트 계열 외에도 중급형인 a700과 500mm의 망원 렌즈(Super Telephoto)의 프로토 타입, 칼짜이즈의 광각 렌즈인 디스타콘(Distagon) T 24mm F2 ZA SSM 등을 공개했다고 한다.

[관련링크 : Sony.com]


1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