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사진으로 전하는... LG전자 The BLOGer 블로거 나눔 데이 이야기 본문

N* Tech/IT Service

사진으로 전하는... LG전자 The BLOGer 블로거 나눔 데이 이야기

라디오키즈 2009. 12. 22. 08:30
지난 주 토요일. 제대로 엄동설한의 기운을 느낄 수 있었던 그날 가로수길 제지마스(JAZZYMAS)에서는 LG전자의 공식 블로그 The BLOG와 일련의 블로거들이 함께한 블로거 나눔 데이가 개최됐다.


블로거 나눔 데이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트를 참조하시길...


그래도 간단히 정리하자면 이번 행사는 바자회와 경매를 중심으로 모은 수익금을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하는 연말이 되면 의례 찾아오는 행사 중 하나였지만 개인적으로는 직접 행사에 참여해 한몫을 했다는 기쁨을 준 소중한 경험이었다.


11시쯤 도착한 행사장에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손님맞이 준비가 한창이었다.
12시 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하는 공식 행사에서는 바자회와 경매 외에도 LG전자 디자이너로 구성된 'D밴드'의 공연을 비롯한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있었기에 더 분주한 느낌이었는데 한켠에선 리허설이 진행되는가 하면...


바자회 물품을 정리하고 판매를 위해 판매대 위에 보기좋게 늘어놓는데 열심히였다.
바자회 물품은 LG전자 측에서 직접 준비한 것과 블로거들이 기증한 것 등 여러가지가 있었으며 이번 행사에서 직접 공연을 펼쳤던 타루는 자신의 CD를 내놓기도 했다.


그렇게 시간은 12시를 넘겼고 슬슬 행사장에 사람들이 들어서기 시작했다.
날이 추웠던 덕분에 기대만큼 많은 이들이 함께하진 못했지만 그래도 바자회 물품을 팔려나갔고 여러 프로그램들은 일정에 맞춰 착착 진행됐다.


내가 담당한 일은 이번 행사 상황을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생중계역.
-_- 본인의 트위터도 열심히 챙기지 않는 입장에서 트위터 중계가 어색하기도 했지만 나름대로 현장의 모습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했다.


바자회 물품은 생활용품부터 의류, 책, 전자제품 등 다양했는데 판매 제품의 숫자가 많은 건 아니었지만 조금이라도 더 받으려는 판매자와 더 싸게 사려는 고객 간의 흥정이 계속됐다.


또 한켠에서는 아우인형 만들기 강좌와 실습이 진행됐는데 아우인형은 유니세프가 전세계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펼치는 예방접종 사업과 관련되어 있는데 이날 제작된 아우인형도 모두 유니세프에 기증됐다. 이렇게 기증된 인형들은 2만원에 일반인들에 입양되며 그 수익금이 예방접종에 사용된다고 한다.


자. 다음 사진은 그날의 점심이다.^^;;
내방한 손님들을 위해 준비된 가벼운 요리들은 맛도 제법 좋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파티음식들로 입맛을 당겼다. 함께 준비된 와인과도 제법 잘 어울렸고...


행사중 블로거 자그니님은 주특기를 살려 메렝게 댄스 강의에 나섰고 현장 참가자들과 함께 댄스 삼매경에 빠져 들었다.


바자회와 함께 경매도 진행됐는데 LG전자의 로봇 청소기를 비롯해 방송에서 소위 PPL로 사용됐던 휴대전화나 아날로그 스타일 TV 등 여러 아이템이 주인을 찾아 나섰다. 특히 경쟁이 심했던 부분은 LG전자의 로봇 청소기와 외장 하드 등이었는데 외장 하드가 그렇게 인기가 높을 거라곤 생각지도 못했었다.^^;;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 건 홍대 여신 중 하나라는 타루의 라이브 공연이었다.
한꺼번에 세곡을 이어서 부른 그녀를 실제로 보는 건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자그마한 체구와는 달리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좌중을 리드하는 라이브 전문 가수의 모습을 온전히 보여주고 있었다. 일요일날 공연이 있는데 벌써 표가 매진됐다고 은근 자랑을 하던 그녀.^^


그렇게 그날의 행사가 무사히 마무리됐다.
차가운 날씨 때문에 기대만큼 많은 이들과 만날 수는 없었지만 행사를 준비한 이들은 충분히 즐겁게 나름의 역할을 수행해냈다. 물건을 파는데 바빴고 트위터로 행사 상황을 알리기도 했다. 또 함께 행사에 참여해 댄스 강습도 받고 인형 만들기도 시도해봤다.


날씨만 좀 더 좋았다면 이번 행사가 더 즐거웠을 것 같지만 앞으로 또 이런 행사를 주기적으로 개최해서 나누는 기쁨을 블로거들이 몸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 아니 이미 많이 일어나고 있으니 블로로들이 좀 더 적극적으로 이런 행사에 참여했으면 좋겠다.

뒷단에서 모든 일을 준비했을 LG전자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내년에는 더 행복한 시간, 더 따뜻한 시간이 됐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1회 블로거 나눔 데이 행사 후기를 가름할까 한다.

PS. 덕분에 올 겨울은 좀 더 따뜻한 마음으로 보낼 수 있을듯~~^^

[관련링크 : Blog.lge.com]

1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