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2009년말, 온라인 세상에서 오프라인 세상으로 온기를 전하는 방법...!! 본문

N* Tech/IT Service

2009년말, 온라인 세상에서 오프라인 세상으로 온기를 전하는 방법...!!

라디오키즈 2009.12.14 14:00
어김없이 겨울이 찾아왔다. 코끝이 찡할 정도로 부는 바람과 흐린 하늘.
거리에서 들려오는 익숙한 캐롤과 빨갛고 하얗게 빛나는 크리스마스 장식들까지... 또 이 즈음이면 늘 주변의 사람을 돌아보게 되는데 아마도 수년 혹은 수십년간 연말에는 어려운 이들 혹은 주변의 고마웠던 사람들을 생각해야 한다는 학습의 효과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온라인 세상도 마찬가지다.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지고 한해가 마무리되면서 새로운 한해를 준비하려는 분주한 손길속에도 주변의 어려운 이를 돕고 올한해 고마웠던 이들을 생각케 하는 이벤드들이 진행 중이다.


위젯 하나만 달아도 기부를...


우선은 매년 이맘때면 의례 진행되는 Daum의 따뜻한 대한민국 겨울 만들기다.
메일만 보내도 위젯만 달아도 20원에서 1,000원까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를 할 수 있으며 현재 이 블로그에도 위젯을 달아둔 상태다.

평소 Daum 관련 서비스, 이를테면 티스토리나 카페를 쓰고 있다면 12월이 가기 전에 카페 스킨을 바꾸거나 위젯을 달아도 되고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스크랩하기만 해도 된다.

물론 이렇게 해봐야 내가 기부할 수 있는 액수는 몇천원 정도로 적을 수도 있지만 나 아닌 우리가 모으면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큰 돈이 되어 주변의 어려운 이들에게 좀 더 따뜻한 2010년을 기대할 수 있게 하지 않을까?

현재 목표액의 30% 정도 밖에 모이지 않았으니 의미있는 이벤트에 빨리들 참여하시길 권하는 바이다.

[관련링크 : Hyphen.daum.net]


올 한해 나의 히어로인 당신께...


한편 LG전자에서는 가까운 지인, 혹은 평소 마음 속의 히어로로 삼고 있던 이들에게 카드를 보내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Dear Hero라는 이름의 이 이벤트는 상대방의 이름과 하고 싶은 말 등을 적고 이메일 주소를 남기면 초대장이 날아가는 이벤트로...^^ 우리나라 뿐 아니라 호주, 브라질, 프랑스 등 세계 각국에서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또 설문조사도 함께 진행됐던 것 같은데 세계적인 영웅으로는 '버락 오바마'를 그가 기여할 부분은 '세계 평화'를 꼽는 이가 가장 많았다. 또 일상 속 영웅에선 '어머니'가 1위였고 보내고 싶은 메시지는 '당신이 자랑스럽습니다'가 꼽혔다. 참고로 노무현 전 대통은 국내 히어로 랭킹 8위에 올라있었다.

역시나 어머니를 뽑은 전세계의 사람들. 지금 당신이 기억하고 추억하고 싶은 영웅은 누구인지는 모르겠지만 잠시 짬을 내어 당신의 히어로에게 카드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

[관련링크 : Dearhero.lgmobile.com]

Tag
, , , , , , , , , ,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