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날로그 감성을 살린 열쇠고리형 디지털 카메라... Pocket Digital Camera SQ28m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09. 12. 18. 14:08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고화질, 고품질의 카메라가 넘치지만 대체로 이 녀석들은 휴대성이 떨어져서 막상 그럴듯한 그림이 순간적으로 다가오면 제대로 담아내지 못할때가 있다. 그래서일까?

일본의 모노그램(Monogram)이란 업체가 내놓은 휴대용 카메라 포케디지(Pocket Digital Camera) SQ28m은 휴대성을 최대한 살리고 있다. 아예 열쇠고리로 쓸 수 있는 카메라이니 말이다.


레드와 블루의 두가지 색상, 거기다 한정판으로 판매되는 이 카메라는 195만 화소로 애초에 고품질의 사진을 찍으려는 노력은 하지 않았다. 노력하기에 한계가 있는 크기이니...-_-;;


사진도 직사각형의 일반적인 모습이 아닌 정사각형에 가까운 모습이며 크기도 최대라고 해봐야 고작 1200 x 1280에 불과하고 동영상 촬영도 크기는 320 x 240에 소리는 녹음되지도 않고 프레임수도 초당 8 프레임이 다다.


대신 그런 독특함은 흡사 토이 카메라의 그것처럼 고만고만한 카메라들과의 차별점으로 다가온다. 모노나 비비드 컬러 등 몇 가지 차별화된 촬영 모드로 아날로그의 감성을 살리기도.



허나 21g의 가벼움에 열쇠를 달아서 다니면서 어디서든 삶의 여러 모습을 담을 수 있는 카메라. 6,300엔(83,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 카메라는 벌써 매진 사례다.-_-;;

[관련링크 : Pokedigi.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