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랙베리 스타일을 발전시키다... LG전자의 QWERTY 키패드 스마트폰 LG GW550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09. 11. 19. 20: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여전히 QWERTY 키패드를 사랑하다...

전면 풀터치폰이 일반화의 길을 걷는 요즘에도 스마트폰이라면 QWERTY 키패드가 있어야 한다고 말하는 이들이 있다. 그들의 공통점이라면 주로 비즈니스에 스마트폰을 활용해 누구보다 스마트폰에 깊이 의존하고 있고 이메일 확인이나 답장 등 빠른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사람들이라는 것.

상황이 그렇다보니 아무래도 그렇다보니 제대로 눌린 건지 불확실한 터치폰보다는 오타도 적고 더 익숙한 키패드를 선호하는 것 같다. 또 일반적인 키패드가 아닌 QWERTY 키패드를 선호한다는 것도 재밌는데 엄지족이 아닐 바에야 키보드와 같은 배열이 더 낫다고 생각하는 듯 하다. 물론 익숙해진다는 전제하에서...^^;;

아무튼 그런 사용자를 등에 업고 세계 시장을 호령했던게 블랙베리였고 블랙베리를 따라잡기 위해 삼성전자가 내놨던게 블랙잭. 그리고 이번엔 LG전자가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LG GW550이라는 스마튼폰으로 말이다.


QWERTY 스마트폰 시장에 도전하다...

최근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을 내놓고 있는 LG전자지만 향후 몇년간 마이크로소프트와 윈도우폰(윈도우 모바일 기반 스마트폰)을 내놓기로 했었고 이번에 나온 LG GW550도 윈도우폰이다.


LG GW550은 QWERTY 키패드를 내장하고 있으며 최신 버전인 윈도우 모바일 6.5를 기반으로 작동하며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등 남미 시장에서 먼저 출발해 아시아 등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거라고 한다.


하드웨어적인 특징을 좀 더 살펴보자면 GW550은 2.4인치의 LCD 화면과 320만 화소 카메라, QWERTY 키패드를 단 바 타입의 모델로 두께가 12mm 정도로 얇고 무선랜과 A-GPS 등의 기능을 담고 있다.

또 스마트 이메일이나 스마트 컨택이라는 이름의 버튼을 전면에 배치해 주 타겟인 비즈니스맨들의 커뮤니케이션 욕구에 부합하는 모습이다. 그 외의 특징이라면 버튼 크기를 경쟁 모델보다 크게 설계해 좀 더 정확한 입력을 가능케 하고 있다는 것.


대중과는 거리가 있다고 느껴지지만 블랙베리 등이 이미 국내의 비즈니스맨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LG전자가 2010년 LG GW550 등으로 시장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건다면 비즈니스맨 사이의 히트 아이템으로 거듭날지도 모르겠다.

물론 블랙베리의 탄탄한 지지 기반을 와해시키고 침투하기엔 GW550은 스마트폰 자체보다 주변의 에코시스템을 다듬는데 더욱 힘을 써야한다는 과제도 남아있지만 말이다.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9.11.19 23:35
    많은 분들이 문제는 OS 입니다 라고 말할 것 같네요 ㅎㅎㅎ
    WM 을 써보진 못했지만, 점유율이 떨어지는 거 보면 정말 불편한 녀석인가 보네요. 심비안도 많이 떨어지는 것 같던데요..
  • 프로필 사진
    2009.11.20 00:29
    만세! 쿼티!! 하지만 해상도가 안습이네요. 제가 버린 6200과 같은것 같은데요.
  • 프로필 사진
    2009.11.20 02:27
    블랙베리가 매력적인 이유는 QWERTY자판도 있지만 윈도 모바일이 아닌 블랙베리 자체 O/S를 가지고 빠른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
    블랙베리 쓰고 났더니, 미라지도 못쓰겠네요.
    그나저나, GW550은 터치폰이 아니라 윈도모바일 Start 버튼이 아래쪽으로 와 있군요.
    최근 터치 위주의 윈도 모바일만 보다보니 윈도모바일 Start 버튼이 아래쪽에 있는 건 오랜만이군요. ㅎㅎ
    국내 출시는 안하겠죠?
    • 프로필 사진
      2009.11.24 13:39 신고
      네. 스타일만으로 블랙베리 사용자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는 없겠죠.^^ 국내 출시는 글쎄요. 가능성이 좀 낮아 보이는...
  • 프로필 사진
    제가 다른 운영체제를 겪어보지 못 해서 그런데 윈모가 그렇게 딸리나요?
    전 스마트폰을 필기인식옥편(디X한딕),엠딕음성연동, 녹음, 이메일 확인
    인터넷스트리밍tv, 동영상감상, 날씨업데이트, 프린터 출력 그리고 무엇보다 ps1에뮬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o/s는 이런 것들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엄청난 유틸들을 사용가능하다는 건가요?
    그렇다면 어떤것들이 있는지요?
    제 생각에 대부분 우리나라의 스마트폰들의 운영체제 윈모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아이폰이 나오기 전까지는요,,,,,
    • 프로필 사진
      2010.01.20 20:18 신고
      네. 현재도 국내 스마트폰의 대부분의 운영체제는 윈도우 모바일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것처럼 자신에게 잘 맞는다면 어떤 운영체제를 쓰는게 문제는 아니고요.

      다만 타 운영체제와 비교를 하고 보니 속도가 느리다거나 반응이 느리다는 문제, 또 활용도 높은 어플이 부족하다는 등이 걸리는 거죠.

      하지만 그건 소위 말하는 객관적인 잣대일거고요. 자기가 편하면 그게 최고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