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소년, 또 한번의 비상을 꿈꾸다... 양방언의 타임리스 스토리(Timeless Story) 본문

N* Culture/Music

소년, 또 한번의 비상을 꿈꾸다... 양방언의 타임리스 스토리(Timeless Story)

라디오키즈 2009. 10. 27. 20:00
그의 음악은 언제나 드라마틱하다.
그의 음악에 그런 감성이 묻어나는 건 그가 추구해온 다양한 음악들을 우리가 영화와 다큐멘터리, 게임 등에서 접하고 있는 것과 무관하지 않을터다.


양방언이라는 뉴에이지 연주가...

재일교포 2세 피아노 연주자이자 작곡가이고 영화 음악가인 그. 양방언.
그가 최근 우리나라 활동 10주년을 기념해 여섯번째 정규 앨범을 들고 나타났다.
타임리스 스토리(Timeless Story)라는 이름의 이번 앨범에는 런던심포니오케스트라와 협연해 담아낸 10곡의 드라마틱한 곡들이 녹아있는데...


그와 우리나라의 인연은 여러모로 각별하다.
돌이켜보면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의 공식 테마로 쓰였던 프론티어(Frontier)도 그가 만든 곡이었다. 신명나는 사물놀이 소리로 시작하던 프론티어, 또 유럽까지 관통하는 경의선 철도의 꿈을 담았던 드림 레일로드(Dream Railroad) 등 파노라마(Pan-O-Rama)에 담긴 곡들은 동양적 리듬과 서구적 멜로디를 적절히 배합한 맛깔나는 앨범이었다.


양방언에게 매료되다...

아마 그의 곡에 관심을 가지게 됐던게 그 즈음이었던 것 같다.
도쿄에서 출생한 재일교포 2세라는 이력보다 어렸을때부터 함께 하던 피아노, 대학 진학후 의사가 됐지만 다시 음악의 길로 들어서 활발히 펼치는 음악가로서의 행보까지 뭐하나 평범해 보이는 게 없었던 그.

양방언 아티스트
아티스트명
양방언
장르
그외장르> 뉴에이지 , O.S.T> 애니메이션/게임  
활동정보
남자 | 피아노 | 일본 | 출생: 1960.01.01 
대표곡
Echoes 

프론티어 말고도 아버지의 고향이라는 제주도의 이미지를 담은 프린스 오브 제주(Prince of Jeju)에서도 그가 가지고 있던 한국의 이미지를 읽을 수 있었고 이후 그가 발표하는 여러 앨범에서도 동양과 서양의 음악 사이에서 줄타기하듯 펼치는 자신 만의 음악 세계에 날 매료케 했다.

그의 음악은 꽤 여러 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2009년 신드롬을 일으켰던 NC소프트의 MMORPG 아이온도 그의 손을 빌었고 아름다운 풍광으로 두고두고 회자되는 다큐멘터리 차마고도에서도 그의 음악을 만날 수 있다. 애니메이션 음악에도 조예가 깊어 일본 애니메이션 엠마의 OST나 천년 여우 여우비 OST도 그의 손을 빌어 세상에 태어났다. 심지어 가장 한국적인 영화일 천년학도 그가 OST를 만들어냈다.
모르긴해도 그가 가진 우리네 정서를 영화 제작진측에서도 고려한 판단이었을 터.

종종 TV 등에서 조금은 어색한 우리말 인터뷰로 펼치는 진솔한 이야기를 들으면 완벽주의자일 것 같은 이 음악가의 소탈함까지 느껴지는 것 같아 왠지 더 친근하게 느껴졌는데...


역시, 양방언... 그의 새 앨범...

그의 새 앨범, 타임리스 스토리 역시 너무 맘에 든다.
자신 안에 있는 존재하는 빛과 그림자, 그 양면을 표현하고 싶었다는 음악들은 때로는 붕하고 하늘로 떠오르는 소년의 소망을 담은 위시 투 플라이(Wish To Fly)나 낮게 내리깔리지만 감미로운 블랙 펄(Black Pearl)까지 하나 같이 가슴 속 깊이 내려앉는 울림있는 음악들이다.

Timeless Story 앨범
앨범명
Timeless Story
아티스트
양방언  
장르
그외장르 > 뉴에이지
앨범소개
양방언 여섯 번째 정규앨범 with 런던심포니오케스트라 한국활동 10주년 .. 더보기

지금도 그렇지만 뉴에이지를 좋아하는터라 양방언에 관심을 갖게 됐고 그의 음악을 들으며 더 깊이 그의 음악을 생각해보게 됐다. 또 한번의 성장을 위한 음악적 시도가 녹아있다는 이번 앨범. 개인적으로는 이전의 곡들과 큰 차이를 발견하기 어려울 정도로 양방언스러운 곡들도 보이지만 어쨌든 그의 변화를 기대하며 기다리고 싶다.

짧았던 가을의 끝. 이제 겨울로 다가가는 시점에서 듣기에 썩 어울리는 그의 여섯번째 정규앨범 강추하는 바이다. 아마 곧 연주회도 열릴듯~

[관련링크 : Melon.com]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