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풀웹브라우징으로 북미를 사로잡을 국산 휴대폰들... 플라이트(Flight), 미씩(Mythic), 리빌(Reveal), 임팩트(Impact)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9. 10. 9. 09:00

본문

반응형
국내에선 ActiveX 등의 문제로 모바일 풀웹브라우징에 제약이 많지만 상대적으로 제약이 적은 북미에선 풀웹브라우징 기능을 포인트로 휴대전화를 판매하기도 하는 모양이다. 이번에 AT&T를 통해 선보이는 삼성전자와 팬택의 모델 네가지 또한 그런 마케팅 포인트를 가진 것들...


삼성전자의 모델 2종... Flight & Mythic

우선 소개할 모델은 삼성전자의 두 모델인 플라이트(Flight)미씩(Mythic).
슬라이드와 바타입이라는 차별성 외에도 많은 부분에서 차이를 보이는 모델이다.


플라이트는 QWERTY 키패드를 슬라이드로 담고 있는 모델로 레드와 블랙으로 포인트로 하고 있다. 풀웹브라우징 외에도 북미에서 인기가 높은 메시징폰 시장을 공략하는 모델.


반면 햅틱 시리즈로 익숙해진 삼성전자의 풀터치폰의 스타일을 잇는 미씩은 3.3인치의 시원스런 화면에 모바일 TV 서비스 등을 내세우고 있다. 햅틱의 기본인 TouchWiz UI도 적용.


팬택의 모델 2종... Reveal, Impact

이번에는 팬택의 모델들. 안타깝게도 두 모델 중 하나는 사진을 구하질 못했다.-_-;;


사진 속 모델은 팬택의 리빌(Reveal). 슬라이드라는 익숙한 폼팩터 속에 의외성을 하나 포함하고 있는데 바로 일반 숫자 키패드와 함께 QWERTY 키패드를 함께 가지고 있는 디자인적인 차별성이라 하겠다.


또 다른 모델은 사진은 없지만 OLED 터치 스크린을 채용한 임팩트(Impact).
여기까지만 생각하면 바 타입의 풀터치폰 같지만 이 녀석도 실제 재원은 별도의 QWERTY 키패드와 터치 스크린의 주화면 외에도 부화면을 제공하는 등 차별성을 더하고 있다.


강화된 브라우저는 기본... 메시징까지...

이렇게 AT&T에 등장한 국산 휴대전화 4종은 개선된 모바일 풀웹브라우징을 기본으로 메시징폰의 면모도 지니고 있다. LG전자의 메시징폰 엔비(Envy)가 북미의 10대 이상 시장에서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메시징폰 시장을 가운데 놓고 총력 경쟁을 벌일 무기들이 준비되고 있는 것.

앞서거니 뒷서거니 북미 시장을 놓고 국산 모델들의 경쟁이 한창인 만큼 이 4종의 모델들도 북미에서 큰 인기를 끌길 바라본다.

[관련링크 : At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