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을 넘어... MID폰이 온다...?!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아직 시장에서 많이 만날 수는 없지만 intel이 울트라-씬 노트북과 함께 열심히 밀고 있는 제품이 바로 MID다. MID는 Mobile Internet Device의 머릿글자로 언제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작은 크기의 휴대용 단말기를 통칭하는데 특히 올 Computex에서는 무어스타운(Moorestown) 기반의 MID가 대거 소개되어 관심을 끌었다고 한다.


이렇게 서서히 시장 공략을 준비하고 있는 MID의 한켠에는 MID에 휴대전화의 통화 기능을 추가한 MID폰들도 등장하고 있는 모양이다.


두번째 사진 속 MID는 Aigo사가 내놓은 윈도우 XP 기반의 MID로 그 위에 휴대전화 기능을 얹었다고 한다. MID가 원래 작은 크기에 Wi-Fi나 윈도우 운영체제 등을 지원했기에 Skype와 같은 방식의 인터넷 전화 서비스는 당연히 이용하는 사람들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했었지만 이렇게 아예 MID폰이라는 또 다른 변종을 내보내는 업체가 있을줄이야.

변종으로 탄생한 MID폰이지만 문자 메시지 등의 일반 통신사의 서비스까지 완전히 편입된다면 MID폰도 스마트폰의 커다란 범주 안에 들어가야 할지도... 누군가가 예언했던 것처럼 결국 모든 휴대 단말은 통신망에 연결되어 그 확장성을 키워나가게 될 것 같다.

다만 딸랑 사진 한장이라 그 매력이 어느 정도일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무게나 크기 등이 기존의 스마트폰의 범주를 뛰어넘을 만큼 클테니(굳이 둘을 비교하면^^) 대중화와는 조금 거리가 있는 그냥 전시용으로 끝날 가능성이 높긴 하다.

[관련링크: Pocketables.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