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Si도 피해가진 못했다... Acekard 2i & SUPERCARD DS(onei)...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닌텐도의 휴대용 게임기 NDS의 폭발적인 인기와 비례해(?) 난립했던 게 정품 팩을 구입하지 않아도 인터넷에 떠다니는 ROM을 메모리 카드에 담아 NDS에서 실행할 수 있었던 소위 닥터류의 불법 메모리 카드였다.

덕분에 NDS는 하드웨어는 잘 팔리지만 게임 타이틀은 안팔리는 게임기로 낙인찍혀야 했고 부랴부랴 닌텐도가 그들을 제소하고 정식으로 대응하면서 국내 외에서 조금씩 사라지는(음성화되는) 과정을 겪었다.

하지만 그들이 사라진 것은 아니었으니 닌텐도가 신형 게임기인 DSi를 선보이자 기다렸다는 듯 이에 대응하는 닥터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최초라는 타이틀을 달고... Acekard2 i




정식 명칭은 Acekard2 i지만 약칭 AK2i로 더 많이 알려진 이 제품은 중국의 Acekard가 내놓고 있는 제품으로 DS부터 DSL, DSi를 지원하는 모델이다.

그들의 주장에 따르면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하기에 별다른 변환 없이 이용이 가능하고 세이브 데이터는 microSD에 자동 저장되며 SDHC까지 지원해 넉넉한 사용자 공간을 제공한다고 한다. 이외에도 Action Replay 치트를 지원하며 기존 제품 대비 저전력이라 오래 간다는 기능적인 면도 적극 홍보 중이다.-_-;;

[관련링크 : Acekard.com]


멀티미디어 재생까지... SUPERCARD DS(onei)




좀 더 세련된 디자인이라고 해야 하나? SUPERCARD사가 내놓은 DS(onei) 또한 닥터류로 게임 ROM을 밀어넣어 DSi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이 외에 리얼타임 세이브, 리얼타임 치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 멀티 세이브 기능 등의 편이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며 클린 롬 모드, 패치 모드 등의 사용환경도 지원한다.

AK2i와 마찬가지로 microSDHC까지 지원해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MP3나 OGG 재생, e-Book, 이미지 뷰어 등으로도 활용 가능하니 과거에도 그랬던 것처럼 DS 자체의 기능에 부족한 무언가를 추가하는 느낌도 있다.

[관련링크 : Supercard.sc]


불법이지만... 가끔은...

현재 국내에서 이런 닥터류의 유통은 불법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빛과 그림자처럼 게임기의 등장과 함께 나타나 그 끈질긴 삶을 이어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닌텐도 등이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방어하려고 하면 이에 우회하는 새로운 방법을 고민하는 그들. 창과 방패의 싸움이 계속 중이란 이야기다.

한편 이 글을 쓰려고 검색을 해보니 아직 정식으로 판매전인 DSi를 구입한 사람들이 AK2i 등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는 걸 어렵잖게 만날 수 있었다. 아마 정식으로 DSi가 유통되기 시작하면 이런 제품들의 판매도 본격화 될 듯.

이렇게 되면 게임을 만들고 파는 입장에선 힘이 빠질 노릇이지만 MP3 재생 등의 편의 기능은 아예 NDS 등에서 정식으로 지원해줬다면 좋았을텐데란 생각도 든다. 조금이라도 이런 제품에 눈길을 덜 돌릴 수 있게 말이다.

허나 잊지 마시길... 이와 같은 모든 제품은 불법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9.05.14 19:55
    사실 김군도 NDS를 쓰면서 정품롬은 거의 없는.. ^^;
    그래도 제가 정품겜을 삿다는것이 신기하더군요.
    라디오키즈님의 말씀처럼 이런걸 사지 않겠금 좀더 기기에 신경좀 써주면 정말 좋겠어요~^^
  • 프로필 사진
    2009.05.16 15:13 신고
    프린터 업계도 그렇죠...잉크는 안팔리고 장비만 팔리는...무한잉크 시스템때문에...허나 그때문에 장비쪽에서는 엄청난 이득을 가져왔죠..순기능과 역기능이 동시에 존재하네요..
    • 프로필 사진
      2009.05.19 06:20 신고
      글쎄요. 그걸 순기능이라고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소비자들이야 돈을 안들이고 게임을 할수 있을지 모르지만 애초에 게임 타이틀이 팔릴 걸 계산하고 저가에 본체를 파는 콘솔 업체들에겐 그리...-_-;; 그건 프린터 업체도 마찬가지구요.

      잉크 장사로 돈벌어야 저가로 팔아넘긴 프린터 가격을 보상받는데 그렇지도 못하게 되는 거잖아요.^^;;
  • 프로필 사진
    2009.05.16 16:11
    저도 포스팅할까말까 고민하다가... 그냥 모르는게 약일 것 같아서 말았습니다.
    어쨌든 안습이에요. DSi마저... 시간문제일 줄은 알았지만.ㅠ
    • 프로필 사진
      2009.05.19 06:23 신고
      -_- 이미 지식 검색이나 카페 등을 통해 AK2i에 대한 정보는 유통 중이던걸요. 역시 아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것 같은...
  • 프로필 사진
    2009.05.19 23:33
    닥터는 불법이긴 하나 덕분에 nds구매율을 높혀주긴 했죠..
    감사해야 하는건지 화내야 하는건지.. 참;;
    • 프로필 사진
      2009.05.20 17:57 신고
      닌텐도가 게임기 자체를 팔아서 돈을 버는 기업이라면 모를까 게임 타이틀로 더 큰 돈을 버는 입장에서 닥터는 그냥 악이죠.-_-;; 최소한 그들에게는요.
  • 프로필 사진
    2009.05.20 14:33
    닌텐도 입장에선 그렇게 나쁘지도 않겠지만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쪽은 죽을맛이겠네요.
    • 프로필 사진
      2009.05.20 18:18 신고
      ㅎㅎ 모르긴 해도 NDS 게임 중 가장 많이 팔리는 게임들 대부분이 닌텐도에서 직접 만든걸껄요. Wii도 마찬가지로 닌텐도 게임들이 제일 잘팔리는데 이런 불법 복제품이 돌면 힘들어지는 건 그들 자신이죠.
  • 프로필 사진
    2009.08.13 15:49
    구글로 검색해서 만나니 감회가 새롭구만.
  • 프로필 사진
    2010.03.25 23:01
    닌텐도가 너무 자만 하는군 그러면 안사지 지금 인기있는것은 닥턱칩 때문이어서 컴과 호환이도니까 사는거지 게임기로 사는것은 아니거든 컴과 호환이 안된다면 누가 처다나 보겟어 닥터에게 감사해야 되는것이 닌텐도 사일것을 명심해야지 컴과 소통이 안되는것은 이젠 쓰래기나 마찬가지 이니까
    • 프로필 사진
      2010.04.04 20:50 신고
      =_=;; 뭔가 큰 오해를...
      아시겠지만 닌텐도는 하드웨어를 파는 돈보다 게임을 팔아서 버는 돈으로 사는 기업이에요. 당연히 닥터류는 닌텐도에게 적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