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추억의 콘솔 패미콤을 가지고 다니며 즐긴다?! FC MOBILE II 본문

N* Culture/Game

추억의 콘솔 패미콤을 가지고 다니며 즐긴다?! FC MOBILE II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9. 5. 1. 13:02
8비트 게임기의 전성시대를 이끌었던 게임기...
가정에서 즐기는 비디오 게임이 얼마나 매력적인지를 알려줬던 게임기...
Family Computer라는 지금 생각해보면 다소 촌스런 네이밍의 주인공 바로 닌텐도의 FC(패미콤)이다.

당시 게임 좀 했었다는 이라면 투박한 색감에 도트 그래픽에 뿅뿅거리던 추억의 사운드를 잊지 못할 것이다.ㅠ_ㅠ 게임을 하다 최초로 밤을 세운 기억도 그 시절의 드래곤볼 Z3 덕분이었다. 그렇게 한시절을 풍미하다 16비트 게임기의 거센 도전에 밀려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간 FC.

하지만 여전히 다수의 에뮬레이터와 추억의 롬으로 FC 게임들을 즐기고 있는 이가 있을지도 모르겠다. 허나 에뮬레이터는 에뮬레이터일뿐 진짜를 원하는 이라면 이 게임기에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듯 하다. 무려 FC의 휴대용 버전이니 말이다.


FC MOBILE II는 HYPERKIN(-_-하이퍼즐?)이 내놓은 휴대용 FC 콘솔 FC MOBILE의 개선판으로 오리지널 NES 카트리지를 사용하는 진짜 FC 게임기다.

블랙과 화이트의 두 가지 모델, 2.5인치의 앙증맞은 화면과 TV-out, 거기에 이번 신판은 무선 조이패드와 무선 라이트건까지 제공된다고 한다. 오리사냥과 같은 추억의 게임도 즐길 수 있다는 이야기다.


휴대용인 덕분에 화면이 작고 심지어 카트리지가 본체보다 더 커보이긴 하지만 FC MOBILE II는 5월초 eBay 등에서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하며 가격은 60달러(80,000원 정도) 선이 될 것이라고 한다.

혹 과거의 추억을 여전히 떠올리고 있다거나 이 독특한 게임기에 관심이 있다면 제작사의 사이트에 방문해 보시길.

[관련링크 : Hyperkin.com]

Tag
, , , , , , ,


1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