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바타로 범인 잡는 일본 경찰... 지명 수배 사진에 Mii를 등장시키다?!

N* Tech/IT Ser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9. 2. 4. 13:02

본문

반응형
닌텐도의 Wii로 게임을 해봤다면 Wii의 아바타 서비스인 Mii로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어 본적이 있을 것이다. 굵직 굵직한 자신의 특징을 반영해 최대한 간단히 표현하는 Mii.

Mii가 귀여운 아바타라는 데는 동의하지만 세밀하게 그 사람을 표현하고 있다고 보기는 어려운...-_-;; 약식의 캐릭터라는 느낌이 강한게 사실. 그런데 일본 카나가와현 경찰들이 지명 수배 사진에 몽타주 대신 Mii를 등장시키는 참신한(?) 일이 벌어졌다고 한다.


뺑소니범을 잡기 위한 카드로 뺑소니범의 몽타주 대신 그와 닮은 Mii를 지명수배지에 올려버린 것.

추측이긴 하지만 경찰이 생각 없이 이런 짓을 벌인 것 같지는 않다.
일반적인 몽타주가 사람들의 주목을 끌지 못하는데 반해 Mii를 활용하면 행인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겠다는 나름의 전략이 깔려있었을 것 같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 사진이 일본의 블로그 등에서 화제가 되며 알려질 수 있었던 것도 지나가던 초등학생이 이 신기한(?) 지명수배지를 보고 사진을 찍어 올렸기 때문이니 일본 경찰의 전략이 일견 맞아 떨어진 부분도 있는 듯 한데.-_-;;

과연 실제 저 범인을 Mii 만으로 잡아낼 수 있을까?
만약 Mii로 범인이 잡히면 범인을 잡은 경찰에게도 덕분에 뉴스 탈 닌텐도와 Wii에게도 좋을 일일듯~

[관련링크 : Zaeega.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