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번호 이동과 결합상품의 형태로 대중화의 길을 걷고 있는 인터넷 전화.
저렴한 요금을 앞세워 등장했지만 070이라는 번호가 주는 이미지에서 부터 여러가지로 고전했던 인터넷 전화가 결합상품을 통한 통신요금 절감이라는 포인트와 불황기를 이겨내려는 사람들의 관심 덕분에 쑥쑥 커지고 있다.
관련해서 인터넷 전화용 단말기도 꾸준히 개선되고는 있지만 아직은 휴대전화와 가정용 무선 전화기의 중간쯤에 머물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없지않은데...
그런 와중에 미국에서 출시 준비 중이라는 가정용 전화인
Verizon Hub에 눈길이 간다.
최근 alltel과의 합병으로 미국 최대의 이통사가 된 Verizon Wireless가 2월에 출시할 예정인 이 전화는 초고속 인터넷에 기반한 가정용 전화로 단순한 가정용 무선 전화 수준에 머물지 않고 연락처 관리, 캘린터, 사진 등 미디어 파일 공유 등 여러가지 기능을 복합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맘에 드는 건 시원스러운 대형 터치 스크린을 통해 Verizon Hub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으로 사진만 봐도 대략의 기능이 들어올 정도로 큼직한 아이콘을 통해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음이 눈에 띈다.
또 Verizon Wireless의 제품 답게 휴대전화와의 연동 기능도 제공한다고 하니 개인적으로는 우리나라의 인터넷전화가 가져갔으면 하는 방향과 일맥하는 부분이 있다. 집안을 관통하는 무선 AP이자 네트워크 허브, 탄탄한 기본기에 휴대전화 연동까지 매력적이랄까.
인터넷전화 시장이 커지곤 있지만 아직 고만고만한 단말기만 보이는 국내에도 이런 참신한 제품이 나와줬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살짝 정리해 봤다. 그건 그렇고 이 정도로 단말을 구성하려면 비용은 어느 정도 들려나...;;
[관련링크 : Verizonwireless.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