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추얼 리얼리티의 새로운 지평을 열까? 현실도 투영하는 고글... Vuzix Wrap 920AV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9. 1. 9. 13:25

본문

반응형
버추얼 리얼리티(Virtual Reality)... 즉 가상 현실의 개념이 처음 등장했을때만 해도 금방 세상은 가상 현실과 현실이 공존하는 모습으로 달라질 줄 알았다.^^;; 돌아보면 버추얼 리얼리티의 발전 자체가 느리진 않았지만 아직 우리가 몸으로 느끼는 가상 현실의 경험은 그리 사실적이지 않았던 것 같은데...

관련한 연구는 계속 진행되는 듯 하지만 몸으로 느껴지는 것 그만 못하다는 이야기다.
헌데 게임이나 의료, 기타 산업 등에서 머리에 장착해서 사용하는 디스플레이인 HMD(Head Mounted Display)를 개발해오던 Vuzix가 재미난 고글을 내놓은 것 같다.


이번에 그들이 내놓은 고글인 Vuzix Wrap 920AV는 HMD로서 눈 앞에 60인치의 가상 화면을 펼쳐 보여주고 소리까지 들려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데 이는 정말 기본적인 기능이고 이 고글의 특별한 점은 가상 화면 외에 현실의 모습까지 투영해 보여준다는 것.

즉 기존의 HMD가 눈 앞에 만들어진 이미지만 잔뜩 보여줬다면 이 HMD는 이런 가상 현실의 이미지와 현실을 투영한 모습까지 함께 보여준다는 것.

요컨대 경복궁을 거닐면서 눈으로 경복궁의 실제 모습 뿐 아니라 과거 조선 시대 궁중 인물들을 가상으로 표현한 캐릭터들을 함께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그만큼 훌륭한 그래픽 처리 기술이 기반이 되어야 현실감을 높이겠지만 소위 '증강현실'이라 불리우는 신천지와 조금은 더 다가갈 수 있는 기반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된다.

참고로 아래 영상은 일본에서 실제로 판매되고 있는 증강현실에 기반한 캐릭터 상품이다.




다만 아직 Wrap 920AV의 해상도는 640 x 480에 불가하고 그에 상응하는 3D 기술의 발전이 따라야 완성도나 만족도가 높아질 것 같지만 이런 시도가 계속되면 곧 우리도 스카우터(요게 이해가 빠를지도) 같은 걸 차고 다닐 날이 올지도 모르겠다.

[관련링크 : Vuzix.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