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세련되거나 유치하거나... 손목시계 휴대전화를 바라보는 두가지 시선... 본문

N* Tech/IT Service

세련되거나 유치하거나... 손목시계 휴대전화를 바라보는 두가지 시선...

라디오키즈 2009.01.05 09:44
영화 속에서 종종 등장하며 흡사 미래의 어느 때 사람들의 손목에 자리하고 있을 휴대전화.
이런 상상력에 다가가는 제품이 바로 소위 와치폰이라 불리는 손목시계 휴대전화인지도 모르겠다.

그래서인지 아무리 봐도 틈새 이상으로 성장하기 힘들 것 같은 손목시계 휴대전화들이 꾸준히 등장하며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허나 아직 손목시계 휴대전화가 갈 길을 멀어만 보이는데...


세련되거나... LG-GD910


곧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09를 통해 선보일 LG전자의 손목시계형 휴대전화 LG-GD910.

3G HSDPA를 기반으로 영상 통화가 가능하고 1.43인치의 화면은 터치 스크린이라고 하지만 사실 눈길을 끄는 건 전반적으로 미려한 디자인이라 하겠다.


여타의 일반 손목시계와 크게 다르지 않은 디자인과 방수, 강화유리, 거기에 와치폰 중에서는 가장 얇다는 13.9mm의 두께까지 매력적인 요소들을 많이 채용하고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콘셉트가 아닌 실제 판매하겠다는 포부를 비쳤는데 과연 얼마나 팔릴지가 관건이긴 하지만 뭐 이 정도는 봐줄만 한 편이니 일단 넘어가기로 하자.




유치하거나... Phenom SpecialOPS


한편 LG전자의 와치폰이 나름의 세련미로 가능성을 보여준 편이라면 대개의 손목시계 휴대전화가 그렇듯 만화나 B급 SF필이 나는 유치한 디자인을 채택한 제품도 있었으니...

LG-GD910이 소개된 직후 발견한 Phenom이라는 브랜드의 와치폰이 그런 유치한 모델 되겠다.


SpecialOPS라는 이름의 이 손목시계 휴대전화는 1.3인치 터치 스크린을 채용한 이 제품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재생까지 보장하고 있지만 제품 자체의 매력은 그리 높지 않다. 일단은 너무 튀는 디자인에 손목을 내어주기가 많이도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참고로 이 제품의 가격은 395달러(524,000원 정도)라고 한다.

[관련링크 : Phenomwatchphone.com]


손목을 내주기는 쉽지 않아...

사실 손목시계 휴대전화들은 이전부터 계속 등장해왔고 이 블로그를 통해 소개한 것만 여러개였다.


하지만 그럼에도 그들에게 내 손목을 내주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

1. 일단 가장 걸리는 건 디자인. 그나마 LG전자의 제품은 대기업 제품답게 좀 더 미려한 모습이지만 나머지 제품들은 B급 SF영화필이 나는 번쩍이는 디자인에 어린이들이나 좋아할 것 같은 디자인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다. 디자인은 워낙 주관적이긴 하지만...^^;;

2. 그리고 통화 방식도 걸린다. 손목시계 형태이니 직접 입이나 귀에 가져다 대는 건 쉽지 않아 보이고 블루투스를 통해서 통화를 하는 것이 가장 적합해보이지만 이 역시 일반적인 통화 패턴이 아니라 망설이게 된다.

3. 다시 손목시계로 가기엔. 이건 개인적인 이유가 크지만 휴대전화를 쓰면서 자연스레(?) 손목시계를 버렸기에 거꾸로 돌아가는 선택 또한 쉬운 것은 아닐 것 같다. 물론 디자인이나 사용성이 보강된다면 다시 한번 휴대전화 대신 손목시계 아니 손목시계형 휴대전화의 시대가 도래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당장은 아닐 것 같다.

4. 기능도 마찬가지다. 아직 손목시계 휴대전화들은 작은 화면과 제한된 기능을 제공하는데 그치고 있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경쟁하는 최신의 휴대전화들과는 상당한 차이를 보인다. 손목시계라는 특성을 위해 이런 부분을 포기했지만 과연 소비자가 납득할 수 있느냐는 또 다른 이야기.

결과적으로 이런 손목시계 휴대전화들이 시장의 중심에 서려면 아직 갈길이 매우 멀어보인다는 이야기다. 그래서 LG전자가 야심차게 실판매까지 꿈꾼다는 LG-GD910이 시장의 반향을 어느 정도 끌어낼 수 있을지 궁금하면서도 우려가 앞선다.


차라리 PRADA II와 함께 출시된 프라다링크가 더 많이 팔리지 않을지...=_=;;

Tag
, , , , , , , , , , ,


1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