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싸구려 와인을 맛좋은 빈티지 와인으로 만드는 비법?? 본문

N* Tech/IT Service

싸구려 와인을 맛좋은 빈티지 와인으로 만드는 비법??

라디오키즈 2008.12.22 13:21
남들은 와인이 맛있다고 좀 더 맛있는 와인을 찾아 공부를 하는 요즘.
'역시 와인도 술이야. 너무 써~~'라는 평가 밖에 내리지 못하는 나지만 왠지 맛좋은 와인이라고 하면 퀘퀘한 지하실 안에 놓은 커다란 떡갈나무 와인통이 떠오른다. 수년에서 수십년간 숙성의 과정을 거쳐 소위 맛좋다는 평가를 듣는 그들 말이다.


헌데 이런 와인도 더 빠르게 맛좋게 만드는 숙성 비법들이 있는 모양이다.
전통의 강자 유럽 와인은 그렇지 않다지만 미국산 와인들은 와인통에 떡갈나무 토막을 넣거나 포도 주스를 첨가하는 등의 꼼수를 쓴다고 한다.

그런데 이런 꼼수 말고 싸구려 와인도 맛난 와인으로 만드는 또 하나의 비결이 있다고 한다. Newscientist에 따르면 그 비결은 바로 전기장(Electric field)에 와인을 일정 시간 노출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전기장에 와인을 노출시키면 그 노출 정도와 시간에 따라 와인의 맛이 달라진다는 것.


와인의 풍미를 풍부하게 할 수 있다는 이 시도가 얼마나 긍정적인 평가를 끌어낼지는 잘 모르겠다. 아무래도 제대로 숙성된다고 믿는 전통적인 방식에서 만들어진 와인에 더 높은 점수를 줄 사람들이 많을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몇가지 화학약품이 만든 맛과 향을 진짜처럼 받아들이는 간사하기만한 인간의 감각을 생각해보면 이런 전기장 와인들이 사랑을 받는 것도 어렵지 않을 것 같기도 하다.=_=;;

정말 맛있는 걸까? 자세한 정보는 관련 링크를 참고하시길...

[관련링크 : Newscientist.com]

Tag
, , , , , ,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