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옴니아 출시 가격 진통... 미국과 일본, 영국은 얼마에 옴니아를 팔고 있을까?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삼성전자와 SKT, 그리고 슬쩍 발을 걸친 MS까지 터치 기반의 스마트폰 T옴니아에 거는 기대가 큰 모양이다. 해외에서 스마트폰이 바람을 일으키고 있고 햅틱 시리즈가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햅틱의 UI를 채용한 스마트폰이라는 조합에 대한 기대치가 상승한 까닭.

더욱이 음성 통화 시장이 한계를 보이자 데이터 통신 시장의 수익을 확대하고자 하는 SKT의 그들 나름의 전향적인 판단에 힘입어 적극적인 공세를 펼칠 것 같은데 문제는 기대치를 넘겨버린 높은 몸값.

출시 직전까지 SKT와 삼성전자가 판매 가격을 놓고 신경전을 계속할 만큼 T옴니아 출시가에 대한 이견이 불거지고 있다. 현재는 90만원 선에 출시될거라는 분위기로 굳어지고 있는 듯하지만...

그러면 우리나라를 제외한 해외에서의 옴니아는 어느 정도 몸값을 자랑할까?


환율을 생각하면 눈물이... 일본

일단 소프트뱅크를 통해 출시된 일본의 경우부터 알아보자.
이미 지난달에 출시를 시작한 일본의 옴니아는 일시불로 구입할 경우 83,520엔이라는 높은 가격에 출시된다고 한다.


일본에는 본디 스마트폰이었던 옴니아가 스마트함(?)을 버리고 일반적인 터치폰으로 출시되는 것인데 환율을 감안하면 일본에서 옴니아를 구입하려면 한화로는 130만원을 훌쩍 넘기는 고가가 된다고 한다.-_- 물론 일본인들이야 거꾸로 엔고로 웃음을 머금고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아무튼 24개월 약정으로 구입해도 매달 1,480엔1,980엔(30,000원 정도)을 지불해야 하며 이는 먼저 일본 시장에 선보인 iPhone 보다 높은 가격대라고 하지만 일본 시장에 최적화가 되지 않은 iPhone에 비해 요모조모 일본 환경을 고려한 사양으로 선보인다니 일본에서는 인기를 은근히 기대해볼 수 있을지도.

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일본 시장도 우리나라 만큼이나 외산폰의 무덤이라 불리운다는 사실. 옴니아라고 해도 성공을 예단하긴 어렵다.

짠이아빠님의 조언을 바탕으로 일부 수정했습니다.^^;;


iPhone과의 가격 경쟁... 미국

한편 미국 시장에는 Verizon을 통해 옴니아가 출시될 예정인데 일본쪽과는 달리 스마트폰 그대로 출시된다. 다만 사양은... T옴니아만 못하다.


BGR에 따르면 선행 판매는 11월 26일부터 실제 매장에서는 12월 8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판매가는 저렴한 249.99달러(370,000원 정도)라고 한다. iPhone 등과 마찬가지로 2년 정도의 약정이 설정되어 있는 듯 하며 전용 요금제가 적용되는 것인지까지는 확인하지 못했지만 추가로 70달러를 할인(Mail-in rebate를 통해) 받을 수 있는만큼 가격적인 부담은 국내에 비해 덜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국내판과는 사양의 차이도 있고 옴니아의 최대 경쟁자인 iPhone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북미의 상황을 감안해서 결정한 가격인듯 하다.

Early Adoptor님의 조언을 바탕으로 일부 수정했습니다.^^;;


이미 팔리고 있던... 영국

옴니아가 제일 먼저 시판된 곳은 싱가폴이었지만 삼성전자나 LG전자의 휴대전화들이 먼서 선보이는 곳이 바로 영국을 필두로한 유럽 시장과 러시아 등이다. 덕분에 새로운 제품에 대한 정보도 많이 유출되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옴니아 역시 유럽시장에서는 몇달 전에 선보였었고 현재도 판매 중이다. 가격은 일본과 미국의 중간쯤이라고 해야 하나? 현재 i900 옴니아 8GB 모델을 기준으로 본체만 구입할 경우 대략 394.99파운드(880,000원 선) 정도인 모양이다.


합리적인 가격을 기대하며...

간단히 돌아본 각국의 옴니아 판매가격.
나라마다 시장의 상황별로 조금씩은 다른 가격대와 사양으로 선보이고 있음을 알수 있다.

일단 국내 가격이 비싼 건 사실이지만 출렁이는 환율과 해외판을 앞서는 사양 등은 어느 정도 감안해야 할 것 같 다. 물론 옴니아를 기다리는 입장에서는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하지만...

곧 뚜껑이 열릴 옴니아의 공식 가격. 모쪼록 SKT와 삼성전자가 좀 더 현 시장의 환경과 구매자들의 요청에 맞춘 가격대를 선보이길 바랄 뿐이다. 손이 닿지 않는 높이의 가격대라면 그저 바라만 봐야할테니 말이다.-_-;;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