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색다른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미국의 선불형 기프트 카드들...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얼마전 미국 2위의 전자제품 유통업체인 서킷시티의 파산 소식이 전해졌다.
서킷 시티의 파산이 남일 같지 않은 경쟁사들도 마찬가지 .

미국발 금융위기 이후 매년 이맘 때면 큰폭의 할인을 통해 연말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던 미국의 전자제품 유통사들이 혹한을 맞이하고 있다, 하지만 남은 업체로선 이 겨울을 무사히 넘겨야 한다.

그래서일까? 현 상황 타계를 위한 비책은 아니지만 그들의 독특한 아이템이 눈길을 끈다.
독특한 기능을 가진 선불형 기프트 카드. 기프트 카드는 구입 후 액면가대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 본인이 아니라도 쓸 수 있기 때문에 선물로 주고 받기도 하는데 보통은 평범한 실물 카드의 모습이지만 이번엔 좀 더 특별해 보인다.


기프트 카드로 음악을 듣는... Best Buy


미국 최대의 전자제품 유통업체인 Best Buy는 외장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는 선불형 기프트 카드를 선보였다.

50달러 짜리 기프트 카드이면서 동시에 외장형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별도의 전원없이 MP3 플레이어나 iPod에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기프트 카드 자체의 유효기간이 따로 없다고 한다.

그다지 스피커의 품질이 좋을 것 같지는 않지만 색다른 걸 구입하기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일반 기프트 카드 이상의 소장 가치가 있는 아이템이 되어줄 것 같다.

[관련링크 : Bestbuy.com]


사진을 찍어주는 기프트 카드... Target


한편 또 다른 유통업체 Target은 디지털 카메라로 쓸 수 있는 선불형 기프트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Best Buy보다 상대적으로 고가인 1,000달러의 몸값을 자랑하는 이 기프트 카드는 카드 본연의 기능 외에도 120만 화소의 카메라 기능도 제공한다. 화소수는 작지만 일회용은 아니기 때문인지 상품 소개 페이지에는 어린이 용으로 딱이라는 평가가 올라와 있기도...=_=;;
이 선불형 기프트 카드 역시 유효 기간은 따로 없다.

[관련링크 : Target.com]


북미의 상황을 잘 모르고 사는지라...
매년 그들이 이런 선불형 카드를 내놓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천편일률적인 기프트 카드만 나오는 국내에 비해 확실히 눈길을 끄는 매력이 있는 듯 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