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2012년이면 휴대전화로 Full HD 영상을 촬영한다?? 본문

N* Tech/IT Service

2012년이면 휴대전화로 Full HD 영상을 촬영한다??

라디오키즈 2008. 11. 9. 11:17
정말 2012년에 우리는 휴대전화로도 Full HD 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까?
이제 채 3년이 남지 않은 시간. 기술의 발전이 빠르긴 하지만 과연 그럴 수 있을까?
Ericsson은 그럴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2012년 모바일 단말기 환경을 예견하는 한 컨퍼런스에서 그들이 주장한 내용들은 대략 다음과 같다.

- 카메라의 화소수는 증가 일로...
화소수는 1200~2000만 까지 확대되어 콤팩트 디카를 상회하는 수준이 될 것이라고.

- 동영상 촬영은 Full HD로...
Full HD 촬영으로 현재의 하이엔드 캠코더를 능가하는 수준이 될 것이라고.

- 화면 해상도는 XGA급으로...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는 1024 x 768급으로 현재의 LCD 프로젝터 수준이 될 것이라고.

- CPU의 처리속도는 1GHz 이상...
전반적으로 처리속도를 끌어올릴 CPU의 속도도 1GHz 이상이 될 것이라고.

- 무선 인터넷 속도는 100Mbps를 넘어...
무선 속도도 현재의 초고속 인터넷에 필적하는 100Mbps 이상이 될 것이라고.


특히 현재의 HSPA(HSDPA 및 HSUPA) 기반의 무선 속도가 LTE(Long Term Evolution) 등으로 진화하며 점차 고속화할 것이라는 이야기.


이들의 주장대로 시장이 흘러갈지는 의문이지만 삼성전자나 LG전자 등 국내 업체들의 발전 속도가 Ericsson에 뒤지지 않는 만큼 우리 기업들도 또 다른 청사진을 그리고 있을텐데 과연 우리 기업들이 조망하고 있는 2012년의 모습은 어떠할지 적잖이 궁금하다.

[관련링크 : Techon.nikkeibp.co.jp]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