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양의 아름다움(?)... 비싼 몸값의 마작 USB 메모리 MahjongDisk

N* Culture/Design

by 라디오키즈 2008. 10. 24. 09:24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그다지 도박과 친하지 않은 탓에(아니 친해도 국내에선 만져보기 어려울지도) 직접 마작을 해본 적은 없지만 온라인 플래시 게임 등을 통해 마작을 만나는 건 어렵지 않았다.

같은 무늬의 짝을 맞추는 게임이었던 온라인의 마작을 하면서도 각각의 무늬가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까에 대해서는 그다지 아는 바가 없었는데...

이 독특한 마작 만의 문양을 USB 메모리에 새겨넣은 제품을 최근 발견했다.


사진에서처럼 3단의 마작패가 붙어있는 디자인을 한 USB 메모리 MahjongDisk.
8GB 혹은 16GB의 용량을 제공하는 이 메모리들은 스틱형 외형을 마작으로 감싸고 있는 모습으로 벗겨내면 이런 모습이다.


크기가 180 x 22 x 16mm에 무게는 56g인 이 메모리들은 두 종류의 나무가 한쌍을 이루고 있으며 중국산 회양목과 자단목을 사용한 밝은 색의 Lan-Xue와 Amobna와 Pteroceltis tatarinowii라는 이름모를 나무를 사용한 Li-Shui의 두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건 이들의 고급화 정책.
다소 평범한 용량의 USB 메모리에 마작의 무늬를 사용하고 고급스러운 포장을 얹어 꽤 비싼 가격에 판매 중이다.


가장 싼 Li-Shui 8GB 모델도 390달러(535,000원 정도)이고 가장 비싼 Lan-Xue 16GB 모델은 무려 550달러(755,000원 정도)에 이르러 과연 이 제품이 일반 소비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것인지 고개를 갸웃하게 한다.

하지만 고가품 시장은 특유의 틈새를 공략해오던 전례를 볼 때 이 마작 디스크도 특정인을 위한 선물용 등으로 소량만 거래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각각의 문양 등을 직접 선택해 맞춤형으로 주문할 수 있어 나름의 희소성도 기대해볼만 할 듯.

-_-^ 그런데 막상 이런거 선물 받는다해도 행복할 것 같지 않다는 게 문제랄까?

[관련링크 : Bronon.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8.10.24 16:40
    휴....가격이 상당하네요!
  • 프로필 사진
    2008.10.25 13:35
    미친거 아닌가.... 별로 매리트도 없게 생긴것이 8G 에 30만원이라니 덜덜
  • 프로필 사진
    2008.11.10 20:32
    디자인은 괜찮은데. 가격은 좀~
  • 프로필 사진
    2008.12.02 13:19
    와아. 이런 것도 있군요. 마작 매니아로써 하나쯤 갖고 싶긴 하네요.
    그렇지만 가격의 압박이 생각보다 더..^^;
  • 프로필 사진
    2009.03.19 20:38
    올려진 글을 보고 한 가지ㅁㄴ 말씀드리고 싶군요.

    ptercelto(pteroceltis tartarinowii)는 중국 특산 느릅나무과 청단피나무를 말한다. 이 나무의 가지 인피靭皮를 취하여 종이를 만든다. 어떤 사람들은 이 나무를 푸른 단향목이나 박달나무라고 해석하는데 학명이 전혀 다르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 나무는 문방사우에서 중요한 재료인 종이를 만드는 나무이다. 흔히 이 나무로 만든 종이를 宣紙선지라고 한다. 중국 명·청 시대에는 특산의 宣紙선지가 천하에 유명했다. 이 종이의 주요원료는 청단靑壇(Pteroceltis tartarinowii Maxin)皮로 일종의 유과楡科(느릅나무과) 청단속靑壇屬 중국특산 낙엽교목落葉喬木이다. 古人들은 이것을 저楮(닥나무)로, 近代人들은 상桑(뽕나무)으로 잘못 인식하기도 하였다.
    중국 선지(宣紙)의 고장 안휘성 경현涇縣은 현재에도 선지宣紙 특산지이다. 선지 제조공정은 한지와 흡사하다. 우선 재료는 청단피나무 껍질과 볏짚이다. 청단피나무는 경현 일대 야산에 많이 자생하는 특산으로 그 껍질이 길고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