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햅틱2 리뷰] 달라진 햅틱 2... 열어보고 만져보고...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8. 10. 4. 09:12

본문

반응형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인기를 끌었던 삼성전자의 풀터치 스크린폰. 햅틱(HAPTIC).
그 후속 기종의 출시가 얼마전 있었다.


새롭게 햅틱의 이름을 달고 나온 햅틱2는 여러모로 기존 햅틱과 닮아있지만 한층 향상된 사양과 조금은 달라진 모습을 하고 있다.

기존 200만 대비 500만 화소로 향상된 카메라와 넉넉해진 4GB의 내장 메모리. 그리고 터치 게임이 대폭 추가되거나 UI나 디자인이 소폭 달라진 것 점 등 요모조모 달라진 햅틱2의 소개에 앞서 이제 막 만지기 시작한 햅틱2를 간단히 소개할까 한다.


우선은 개봉부터...


햅틱 2의 패키지. 패키지 디자인 자체는 전작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뭐랄까 애니콜 특유의 모습이랄까.


실제 햅틱 2를 담고 있는 패키지는 이런 모습으로 탄력있게 펼쳐진다.


왠지 하늘빛이 도는 패키지...


햅틱 2가 놓여진 덮개를 슬쩍 덮어 올리면 등장하는 구성품들.


구성품은 이런 녀석들...

자, 이번엔 그 구성품들의 면면이다.


우선 터치펜이면서 지상파DMB 분리형 안테나.
특이하게도 이번 햅틱 2는 이런 겸용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나름 아이디어 제품인 셈.


이번엔 이어폰이다. 커널형으로 이전에 번들되어오던 녀석과는 다른 디자인.
여타의 커널형 이어폰들처럼 귀의 크기에 따라 교체 사용할 수 있는 이어 피스가 함께 제공된다. 아직 들어보진 못했으나 모쪼록 쓸만한 소리를 들려줬으면 하는 바람이...


그 다음은 햅틱 2의 충전을 위한 스트랩 어댑터.
소울보다 작아진 크기와 디자인으로 모습을 바꿨고 연결부 디자인도 달라졌다. 덕분에 소울이나 햅틱에서 사용하던 어댑터는 햅틱 2에서는 사용할 수 없게 됐다. 최근엔 이런 젠더를 2개씩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 햅틱 2도 두개였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설명서, CD, 기타 홍보 자료들... 햅틱 2를 쓰기전에 한번쯤 읽어두는것도 좋을 것 같다.
물론 난 잘 읽지 않는 편이다.-_-


케이스 디자인도 햅틱 때와는 달라졌다.
햅틱이 케이스 오른쪽에 구멍이 있었던 것과 달리 햅틱2는 케이스 상단에 구멍이 뚫려있는 형태다.


핸즈프리용 마이크 리모콘. 여타의 휴대전화들과 마찬가지로 이 리모콘도 이어폰과 연결해서 햅틱2와 연결하도록 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슬라이드 방식으로 바뀐 충전지 거치대다.
개인적으로는 거치대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연결해 쓰는 일이 더 많아서 -_- 앞으로도 쓸일은 많지 않을 듯 하지만 형태는 지금의 슬라이드형이 더 나은 것 같다.

그 외에 표준형 배터리가 2개 제공되는데 각각 1300mAh의 비교적 넉넉한 용량이다.


얼핏 살펴보는 햅틱 2의 실루엣...

마지막으로 슬쩍~ 공개하는 햅틱 2의 외형이다.


상처가 많이 났다고 놀라지 마시길...=_= 아직 필름을 벗겨내지 않아서 그렇게 보이는 것 뿐이다. 그런데 가끔 보면 휴대전화 사고도 이 필름을 안 떼놓고 살때부터 상처가 심하더라라고 말하는 분들 계시다는데. 쩝~


상단에는 수화부와 화상통화용 카메라가 하단에는 통화, 취소, 종료의 익숙한 버튼들이 들어차있다.

햅틱의 경우 본체 상단에 휴대전화를 켜고 끌 수 있는 버튼이 있었지만 햅틱 2는 여타의 다른 휴대전화들과 마찬가지로 종료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켜고 켜지는 방식으로 다시 돌아왔다.


사진 상태가 그리 좋진 않으나 소개하자면...
본체 오른편에는 멀티태스킹, 볼륨 조절, 카메라 버튼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분리형 DMB 안테나를 꽂을 수 있는 포트도 제공된다.

그리고 반대편인 왼편에는 홀드 버튼과 어댑터와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있으며 스트랩 등을 걸 수 있는 고리도 마련되어 있다.


후면 상단에 자리한 햅틱 2의 자랑... 500만 화소 카메라. 셀프 촬영용 거울과 렌즈, 플래시가 뚜렸하다.


자, 이렇게 간단하게마나 햅틱 2를 살펴봤다.
달라진 실루엣, 달라진 기능... 역시나 만지면 반응해줄 이 녀석을 어떻게 쓰면 잘 썼다고 소문이 나려나~~



그건 그렇고 오랜만에 동영상을 해본 햅틱 2 소개... 손에 잡힐 듯 전해졌는지 모르겠다.
이렇게 햅틱 2와 조금씩 가까워지고 있는 라디오키즈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