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출근하시면서 서울의 교육 대통령 뽑고 오셨나요?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오늘은 서울특별시의 교육감을 처음으로 민선으로 뽑는 날이죠.
어떻게 투표들은 하고 출근하셨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침에 들른 투표소인데 평일이어서 인지 역시 한산하더군요.
교육 대통령이라고 할만큼 교육 분야에서 막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자리이다보니 투표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관심이 필요한데 그게 잘 안되나 봅니다.

평일이고 휴가들도 많이 갔을테고 심지어 우리집엔 학생 없으니 투표 안해도 되겠다는 생각까지 가지신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물론 저도 교육감 선거가 현 정부에 대한 심판이라거나 특정 후보는 전교조의 지지를 받으니 보수로 뭉쳐야 한다는 특정 인들의 모습은 그다지 보기 좋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결국 현 정부의 교육정책에 대한 우려를 실은 표를 한장 던질 수 밖에 없었네요.

잘 아시겠지만 오늘 투표는 오전 6시에 시작해서 밤 8시에 끝납니다.
출근 시간에 투표하지 못하셨다면 퇴근 시간 밖엔 투표하실 시간이 없으시겠지만 꼭 투표를 하셨으면 좋겠네요.

주변에 보면 이대통령 선거때 투표는 하지도 않았으면서 이대통령이 뽑힌게 한스럽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신데...-_-^ 누구를 찍었든 일단은 투표를 해야 비난을 하더라도 좀 더 떴떴하게 할 수 있는 거 아닐까요.

당장 서울시 교육감 선거가 피부로 안느껴지는 거 저도 마찬가지입니다만...
우리들의 아이들, 아니 좀 더 크게 보면 우리의 미래에 영향을 줄 일이라는 생각에 투표를 한거고요. 근데 조금 일찍 일어났다고 졸리긴 하네요.=_=;;

아무튼 아직 투표 안하신 분들~~~ 퇴근하시고라도 투표소로 고고싱 어떠세요.^^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등 신분증만 가지고 가시면 되고 투표소 위치를 모르신다면 관련 링크 참고하세요.

[관련링크 : Nec.g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