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나라당 여러분 오해마세요. 전 대운하를 반대합니다.

본문

반응형
예상치 않았던 한나라당으로부터의 방문...



언젠가 부터 한나라당의 웹사이트에서 이 블로그를 찾는 이들이 생겼다. 그리 많은 숫자는 아니었지만 딱히 정치적인 메시지를 담은 포스트도 없는 이런 블로그에 왜 그들의 방문이 시작되었을까를 궁금해 하던 차에 평소엔 딱히 방문할 일이 없는 그곳 한나라당 웹사이트를 찾았다.

=_= 그리고 발견한 이 배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전에 이 블로그를 통해 소개했던 두바이에 들어설 세계 최고, 최장의 아치교에 대한 포스트에 링크되어 있었다.


아무래도 이쪽을 통해 이 블로그에 방문을 해왔던 모양이다.
그렇게 한나라당으로부터 왜 방문자가 생겼는지는 알게 됐지만 괜한 걱정이 하나 생겼다.


괜한 혹은 당연한 걱정 하나...

한나라당의 웹사이트를 관리하며 이 배너를 걸었을 사람이 이 포스트를 한나라당이 새정부와 추진하는 대운하와 같은 개발 사업의 모델로 이 포스트가 이용되고 있는게 아닐까하는 노파심이 그것이었다.

물론 해당 포스트의 끝부분에는 석유자원이 고갈됐을 때를 대비한 두바이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우리는 과연 미래를 위해 무슨 준비를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는 식으로 마무리하고 있어 우리도 뭔가 개발해야 한다는 당위성을 이야기하고 있는 포스트로 보일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도 미래를 위해 대운하를 꼭 만들자라는 주장으로 비치길 바랐던 건 아니다.

금수강산을 분열시킬 대운하가 주변이 온통 사막인 두바이에 들어서는 그런 건물이나 대형 건설 프로젝트처럼 우리의 미래를 위해 가치있는 일이라는 한나라당의 생각에 동의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런 탓에 이 배너를 통해 사람들이 방문한지 제법 시간이 흐르긴 했지만 만약 한나라당 관계자가 이 포스트를 보고 있다면 해당 배너를 내리거나 최소한 링크 만이라도 다른 포스트로 옮겨줬음 좋겠다.(관련 내용을 실은 블로그는 많은 만큼...-_-)


대운하 건설 계획은 꼭 폐지되길...

뭐 앞서 열거했던 노파심이 모두 나만의 섣부른 생각일 가능성도 없진 않다.^^
그저 우연히 이 블로그의 한 포스트가 한나라당의 웹사이트를 통해 잘(?) 소개되었고 배너를 건 한나라당 관계자도 사심이 없었는데 혼자 오해해서 괜히 발끈한 것인지도 모르겠지만...

어쨋든 대운하 건설에 반대한다는 개인적인 의견 만큼은 밝히고 싶었다.
이 포스트를 통해 분명히 짚고 넘어가건데 본인은 새정부의 대운하 사업에 반대하며 향후 대운하 사업의 진행 여부에 따라 어떤 식으로든 이 블로그를 통해서도 대응해 나갈 생각이며 부디 비효율적이며 환경 파괴까지 불러올 대운하 사업이 전면 재검토 되어 폐지되길 강력히 희망한다.

언제나처럼 두서없는 글이지만 대운하 반대론자로서 불필요한 오해가 생기길 바라지 않아서 남기는 이 포스트. 이 정도로 적어놨으니...-_- 배너는 곧 내려가겠지?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8.03.20 11:08
    얼른 원글의 permalink 를 바꾸고,

    한나라당으로부터 오는 링크 글을 '대운하 반대' 글로 바꾸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두둥)
    • 프로필 사진
      2008.03.20 23:20 신고
      일단 twinpix님의 조언을 듣고 적당한 선에서...^^ 제 의지를 전했어요. 그런데 추천하신 방법 정말 충격적일 정도네요~~ㅎ
  • 프로필 사진
    2008.03.20 11:13
    저는 예전에 대선만평본부라는 블로그로 "mb"와 "박"을 만평한적있었는데요 제 만화가 좀 쉽게 이해가 가지 않았는지 그쪽에서 트래픽이 상당하고 "박"쪽에선 소식지에 제 만평을 넣기도 하는 웃지못할 사태가 벌어졌었습니다 ^_^
  • 프로필 사진
    2008.03.20 11:46
    ㅋㅋㅋ twinpix님의 아이디어 재미있네요.
  • 프로필 사진
    2008.03.20 12:48
    그런데 그걸 또 허락없이 저렇게 링크를 만든거라면 상당히 어이없는데요? 법적으로 나가셔도 될듯. 상당히 막무가네 한나라당이군요.
    • 프로필 사진
      2008.03.20 23:25 신고
      엄밀히는 링크를 거는 것 정도는 문제가 되지 않다고 생각하는지라...^^;; 그렇게까지 몰아 붙일 성격의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저 제 색깔만 드러내면 되겠다 싶어요.
  • 프로필 사진
    2008.03.20 15:23
    저건 저작권 침해라고 해야할텐데요.
    무단으로 게제한거 아닌지.. -.-;
    • 프로필 사진
      2008.03.20 23:27 신고
      본문 혹은 일부를 게제한 것도 아니고 링크 뿐이니까요.
      저작권 침해라고 몰아붙일 것은 아닌 것 같아요.
  • 프로필 사진
    2008.03.21 09:45
    요즘 하두 세상이 뒤숭숭해서, 며칠 전에도 참 좋은 분이 갑자기 청와대 여론조사특보인가 뭔가로 갑자기 갔다는 얘기를 전해 듣고 놀랬죠. 그럴 분이 아닌데. 나름 정치적 지조가 있는 분인데...^^ 이글을 보고 라디오키즈님이 그쪽 온라인 홍보를 담당하나 하는의심을 해봤는데...어이없는 헤프닝이군요. 당연히 그쪽 관리자에게 요청해 배너 링크 삭제를 요청해야 하지 않을까요?
    • 프로필 사진
      2008.03.21 14:55 신고
      그런 식의 대응보다...=_= 조금 소극적이지만(?) 이런 대응이 더 블로거답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한번 글을 써봤어요.

      그리고 저 같은 사람이야 정치에 관심이 없으니 이럴 일이 없었는데... 어쩌다보니 이렇게 엮이기도 하네요.
  • 프로필 사진
    2008.03.21 12:05
    좀 우습네요..하하
    블로거의 동의도 구하지 않는 링크는 좀 특이한데요...ㅡㅡ;
    적어도 '링크좀 하겠다'고 하는 것이 예의가 아닐지~

    그나저나 이 포스트 보고 난감하겠는데요..ㅎㅎㅎ
    • 프로필 사진
      2008.03.21 15:05 신고
      -_-;; 저도 외부의 글을 소개할 때 늘 사전에 동의를 받는게 아니라서... 그렇게까지 몰아 붙이기는 찔리네요.

      한나라당 관계자가 이 포스트를 봤다면 난감하겠지요.^^ 그러라고 쓴 글이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