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와 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지난 2007년 선없이 휴대용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는 기술이 주목을 받았었는데 드디어 해당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 출시되기에 이르렀다.
별도의 충전 케이블이 없어도 충전이 가능한 충전 시스템
WildCharge.
WildCharge는 RIM사의 BlackBerry나 Apple의 iPhone과 iPod, Motorola의 RAZR V3 등을 지원하는데 현재는 우선 Motorola의 레이저
(RAZR V3)용 충전 패드와 어댑터만 우선 판매하고 있고 가격은 어댑터만 34달러, 충전 패드와 함께는 89달러라고 한다.
WildCharge는 소문처럼 직접적으로 선을 연결하는 일은 없어졌다.
하지만 선 대신 전원을 공급해 줄 충전 패드와 그 패드에 닿아 실제 충전을 하는 어댑터가 필요하다.^^
WildCharge는 그 사용법도 간단하다.
1. 우선 전용 어댑터를 충전을 할 휴대용 기기에 장착해야 한다.
2. 그리곤 어댑터를 장착한 휴대용 기기를 충전용 패드 위에 얹는다.
3. 이제 느긋하게 충전이 될때까지 기다린다.
아직 지원 모델도 적고 상상했던 것과는 조금 다른 형태의 충전 방식이긴 하지만 업계 표준으로 자리 잡는다거나 대중적인 휴대용 기기를 지원하기 시작하면 생활속에서 WildCharge를 만날때가 올지도 모르겠다.
책상 위에 WildCharge 하나만 놓여있는 깨끗한 책상을 기대해봐도 될까?
[관련링크 : Wildcharge.com]
댓글 영역
어떤 모습으로 적용될지 궁금했는데...^^
저도 원리를 설명하는 쉬운 글 하나 작성해 봐야 할까봐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전 또 머 새로운 기술이라고...
재미있군요..
http://blog.daum.net/jan4700
제주칼.
제주배우.
그리고 WildCharger는 작년 7월말에 출시를 한다고 하였는데 아직도 지지 부진한 상태입니다. 모양은 무선이라 보이지만 이 방식은 접점 방식입니다. 무선 방식이 완전히 해결되지 않은 상태이고 이 회사는 다른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진의 밧데리 뒷면을 보면 접점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은 영국, 미국, 일본, 한국이렇게 진행 중이지만 아마도 일본이 올해 하반기에 출시를 한다고 하니 시장 선점을 하지 않을까 하는 염려가 됩니다.
한방블르스님 말씀처럼 올해 하반기에 격전이 벌어지겠군요.^^
위에 보이는 이미지의 충전기 아랫부분에 品자형으로 쇠붙이 돌출부가 보이는데 그 부분이 접촉돼어서 전류가 전해 지는건 아닌가요? 저 상태에서 패드와 아답타가 접촉이 않돼도록 손으로 1cm정도 띄워올려줘도 충전이 돼는건가요?
궁금해요
해외 판매는 관련 링크를 따라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