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속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기 위해서는 보통 방수팩이라 부르는 제품을 사용해왔다.
제품 자체에 생활 방수 기능 등을 제공하는 제품이 있긴 하지만 대체로 일반적인 카메라 등에는 그런 방수 기능까지는 갖추고 있지 않기에 방수팩을 사용하는 것인데...
방수팩을 뒤집어 씌우지 않고도 카메라를 손에 들지 않고도 촬영할 수 있도록 아예 물안경에 카메라를 장착한 제품을 Liquid Image사에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Underwater Digital Camera Mask라는 긴~ 이름을 가진 이 제품은 물안경에 카메라 모듈을 내장한 제품이다.
500만 화소와 300만 화소의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되는데 두 모델 모두 CMOS 센서를 사용하고 있으며 16MB의 내장 메모리에 외장 메모리로 SD 메모리 슬롯을 제공한다.
스틸 사진 외에도 18~25 fps의 VGA급 동영상도 촬영이 가능하며 2개의 AAA 알카라인 전지를 전원으로 사용한다. 500만 화소 모델인 302의 경우 수심 30M 깊이에서 촬영이 가능하며 300만 화소 모델인 300과 301은 5M 깊이에서 촬영이 가능하다고 한다.
위의 이미지들은 이 물안경 카메라로 찍은 샘플 사진이며 아래는 샘플 영상이다.
물속에서 촬영한 사진 치곤 그리 나쁘지 않지만 촬영 거리는 1.2m 이내 정도로 제한되어 있다고 하는데 가족용으로 아이들이나 성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나온 제품인 만큼 가족의 즐거운 한때를 촬영하기엔 안성마춤 같다.
-_- 물론 국내 판매의 가능성을 논하긴 너무 이르지만... 왠지 끌린다.
[관련링크 : Liquidimageco.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