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모두 듣고 있습니까? MIKA - Life In Cartoon Motion 본문

N* Culture/Music

모두 듣고 있습니까? MIKA - Life In Cartoon Motion

라디오키즈 2007.11.08 19:19
사용자 삽입 이미지
MIKA
...

이 이름은 낯설지 몰라도 이미 당신은 그의 목소리와 노래를 공중파나 케이블을 통해 많이 접했을 것이다.

레바논 베이루트 출신(활동지 런던)인 MIKA(본명은 Michael Holbrook Penniman)의 2007년 데뷔 앨범에 담긴 곡들은 미디어를 통해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케이블TV나 라디오를 제외하면 공중파에선 곡의 인기 여부와 상관없이 아예 팝송을 듣는 것조차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그의 노래를 많이 들을 수 있는 이유는... 바로 CF가 있기 때문이다.

주로 프로그램 사이 사이에 등장하는 CF들은 15초의 마술, 30초의 전쟁을 벌이고 있는데 팝 음악들이 이 CF의 배경으로 주로 사용되기에 그마나 팝송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CF로 먼저 찾아온 MIKA의 곡들...

덕분에 요즘은 어떤 팝송이 인기를 끌려면 일단 CF를 통해 시청자의 귀를 사로잡는 것이 일반적인데 그런 의미에서 MIKA의 노래들은 무척이나 성공적인 길을 걸어온 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의 데뷔 앨범'Life In Cartoon Motion'에 실린 11곡 중에 이미 국내 CF에 배경음악으로 쓰인 곡이 3곡이나 되기 때문이다.

7번 트랙 Billy Brown / SK텔레콤 3G+ USIM CF
8번 트랙 Big Girl (You Are Beautiful) / 아시아나 항공 CF
10번 트랙 Happy Ending /  KB국민은행 CF

그냥 제목만으로는 어떤 CF였는지 또 어떤 곡이었는지 떠오르지 않을지도 모르겠지만 간단히 검색을 해보면 원하는 곡들을 쉽게 들어볼 수 있을 듯...^^;



Like 프레디 머큐리... 초대형 신인

그의 노래는 팝시장에 커다란 족적을 남기고 천재로 명성을 날리다 요절한 Queen의 보컬 프레디 머큐리를 떠올리게 한다. 앞서 소개한 뮤직 비디오를 봤다면 5 옥타브를 넘나든다는 특유의 미성이나 테크닉이 프레디 머큐리의 그것과 닮았다는 느낌을 받았을 것이다.

단순히 프레디 머큐리와 스타일이 닮았다는 것 외에도 이 재능 많은 신인 뮤지션은 데뷔 앨범에 담긴 11곡을 모두 작사, 작곡할 정도로 탄탄한 실력을 자랑하고 있는데 가창과 창작 모두에서 발군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흡사 중세 시대의 음유시인을 떠올리게 한다고 할까나.

이런 재능 덕분인지 그의 데뷔 앨범은 아직 23살 밖에 안된 젊은 가수의 것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귀에 쏙쏙 들어오는 곡들이 진을 치고 있으니 마음 단단히 먹고 들어보길 권하는 바이다.

다만 한쪽에선 프레디 머큐리와 너무 닮았다고 싫은 소리를 하는 것 같은데 프레디 머큐리가 그의 롤 모델이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가 모창을 업으로 삼고 있는게 아닌 만큼 결국 MIKA는 MIKA, 프레디 머큐리는 프레디 머큐리로 확연히 구별될 때가 올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이미 그 둘을 다른 느낌으로 바라보고 있긴 하지만...
일각의 시선처럼 포스트 프레디 머큐리가 되어도 좋고 새로운 브리티쉬 팝 아이콘으로 자리한다고 해도 좋을 것 같다. 그가 좋은 노래를 들려준다면 나는 그를 계속 지지할 것테니최고의 싱어송 라이터로 쭈욱 좋은 음악을 전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트를 마무리할까 한다.


Tag
, , , , , , , , , , , , , , , , , , , ,


1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