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디오키즈@LifeLog 5월 통계

N* Kidz/Etc.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7. 6. 11. 10:12

본문

반응형
지난 한달... 내 블로그를 스쳐간 사람들은 어떠한 패턴으로 어떠한 글들을 읽고 갔을까.
5월의 라디오키즈@LifeLog 통계도 이렇게 시작된다.


전체 요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달도 검색 엔진의 힘이 빠진 한달이었다. 전달에 비해 거의 7%선이 하락했는데 그 중에도 네이버의 하락세가 두드러졌다. 네이버 하락의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Google의 성장은 여전히 이미지 검색.-_- 각국에서 열심히도 이미지를 찾아가고 있다.


트래픽 요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반적으로 방문자가 하락했다. 최근에 소위 블로깅 러쉬를 하지 못하는 탓도 있겠지만 더 중요한 건 방문자들과 소통할만할 포스트를 못남기고 있는 탓이 더 큰 듯하다.

블로그는 공개된 공간, 방문자에게 내 이야기를 하는 공간이라는 기본에 충실한 공간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마음가짐을 다시 해보게 된다.


방문자 요약...

사용자 삽입 이미지

-_- 방문자 심층 요약은 그 패턴에 변화가 거의 없다. 방문자가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도 비슷하고 방문횟수도 큰 폭으로 변화하지 않는 것인데 그 이유는 여전히 이 블로그는 일회성 방문자가 많기 때문인 듯...


페이지 요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달에 비해선 방문자들의 관심을 받은 포스트가 제법있었던 것 같다. 그 결과는 아래 인기 포스트와 인기 검색어로 확인하면 될 듯...


경로 요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달 가장 많은 유입량을 기록했던 네이버가 힘이 빠진 한달이었다.
Google이 좀 더 탄력을 받아 치고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며 Daum도 조금 분발하고 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사실은 검색 엔진 방문자가 줄어가면서 블로그 방문자도 줄고 있다는 사실이다.-_-; 내 블로그도 검색 엔진 의존형이었나 보다.


인기 검색어 & 인기 포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5월의 인기 검색어를 정리해본다.

5월 5일 영화모임의 후폭풍이 엉뚱한 곳에서 두드러졌다. 깜짝 1위에 오른 cgv용산은 영화모임의 장소였다. 2위는 여전한 인기(?)를 자랑하는 개구리중사케로로온라인. 공개 안하나? 3위는 Apple TV로 몇개의 관련 포스트가 관심을 받았던 것 같다. 4위는 sph-w2100. 현재 주력 휴대전화로 SHOW 런칭이후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5위는 팝업북. 비싼 가격이지만 입체적으로 튀어오르는 이미지가 아이들의 관심이 있다는 그 책.

5월의 인기 포스트도 아래와 같다.


지난 5월은 2차 영화모임이라는 의미있는 행사를 가졌다는 외적인 포인트와 방문자 하락이라는 내부적 포인트가 공존했던 한달이었다.

블로그에 할애하는 시간이 줄어드는 요즘ㅜ_ㅜ 좀 더 분발하자는 마음만 앞서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