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에서 새로운 LCD 모니터를 내놓을 모양인데 이 제품은 멋진 디자인과 함께 Display Port라는 신규격 채용을 특징으로 한다.
Display Port는 지난 4월 VESA(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가 발표한 신 인터페이스 규격으로 현재의 LVDS, VGA, DVI 등을 이을 차세대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다.
지금의 규격보다 전압, 소비 전력이 적은 반면 데이터 전송 속도는 Dual-link DVI 보다도 빠르다고 한다. 이외에도 HDCP 1.3에도 대응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커넥터 형태는 USB와 비슷한 사이즈이고 오디오 신호도 함께 송수신 가능하다.
이 LCD 모니터는 신 규격을 사용한 덕분에 현재의 HDTV에 4배에 이르는 고해상도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Display Port의 다양한 가능성을 살리게 되었고 슬림한데다 디자인도 인상적인 Dell의 모니터.
아직 시장에 정식으로 모습을 드러낸 것은 아니지만 디스플레이의 진화가 멈추지 않고 계속되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관련링크 : Gearlog.com]
댓글 영역
멋진 디자인에..
멋진 배경화면이네요..
기술의 진보에 따라 새로운게 늘어가니 정말로 좋아요 ㅎㅎ
저런 제품들이 몇해안에 일반 가정에도 보급되겠죠?
매일 쏟아지는 신기술에 적응하려면 여유가 사라지는 걸 느끼다가도 신기술을 생활 속에 잘 녹여내는 삶도 흥미진진하고 나쁠 것 없을 것 같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