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컴퓨터 업그레이드와 Windows Vista 체제로의 전환...

N* Tech/IT Ser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7. 5. 2. 09:10

본문

반응형
연휴 아닌 연휴를 맞아 나름 대공사를 이뤄냈다.
포스트의 제목처럼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고 익숙했던 Windows XP에서 Windows Vista로 이전해온 것.

부분적인 업그레이드이긴 하지만 데스크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에 충분한 수준의 업그레이드였던 것 같다. 그리고보니 데스크탑 업그레이드는 한참만 인듯...

업그레이드 보다는 새로운 걸 구매하는게 낫다고 얘기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직접 부품을 갈아보는 것은 하드웨어에 대한 이해도 높여주고 하드웨어 시장을 바라보는 기회도 제공해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덕분에 그간 잠시 잊고 지냈던 인텔과 AMD 치열한 대결이나 조금은 힘빠진체 nvidia가 리드하고 있는 그래픽 카드 시장, 오버클럭의 대중화를 가져오고 있는 CPU와 메인보드 등에 대해 조금은 살펴볼 수 있었다.

일단 내가 교체한 부품들은 듀얼코어 CPU와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와 메모리 정도로 많은 수는 아니지만 데스크탑 컴퓨터의 핵심이 되는 부품들이다. 덕분에 현재의 컴퓨터 사양은 업그레이드 이전보다 여러모로 양호해졌고...

그런 넉넉한 컴퓨팅 파워를 바탕으로 아직은 무겁다는 꼬리표를 달고 있는 Windows Vista로 운영체제를 전환했다.

이전에 베타 테스팅을 하면서도 써보긴 했지만 정식 버전이 나오고도 한참동안 호환성에 대한 불만이 제기되는 걸 지켜보고 있었다. 그 사이 호환성 이슈들은 많이 개선되었기에 어렵지 않게 Windows Vista에서의 새로운 경험을 늘려갈 수 있게 됐다.

적잖은 돈이 들어간 업그레이드였던 만큼 향후 2년 내에는 특별한 업그레이드는 없지 않을까하는 생각...^^ 그리고보니 내 업그레이드 주기는 대략 2년 정도인 듯...

PS. 여러분의 업그레이드 주기 혹은 업그레이드한다면 하고 싶은 부분은 어느 것인가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