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4회 블로그 포럼'블로거 인맥쌓기 프로젝트'에 참여해 보렵니다~~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혜민아빠님을 주축으로 많은 블로거들이 참여하여 벌이는 블로그 포럼 행사가 벌써 4번째라고 하네요.

그간 블로그 포럼에 다녀오신 분들의 많은 블로거분들의 후기를 통해 간접적으로 행사 분위기를 익혀오던 차에...^^; 한번 혹은 지속적으로 참여하게 될지도 모를 이번 행사에 꼭 가보리라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사실 퇴근하고 7시에 시작하는 행사에 참여하는 것이 매우 빠듯할 것으로 예상되는데다 아직도(-_-) 익숙치 않은 서울 지리도 행사 참여에 발목을 잡는 것이 사실이지만 끙~~ 암튼 참여해보렵니다.

이렇게 미리 못을 박아둬야 확실히 참여할 수 있겠다라는 마음에...;;
다음 주 수요일... 4월 11일에 있는 이번 블로그 포럼의 주제는 '블로거 인맥쌓기 프로젝트'라고 하네요. 짧은 블로그 운영 시간 동안 스치듯 지나가신 분들도 계시지만 지금도 종종 이야기하는 블로거들도 계시는데 이번 행사에서도 그런 인연을 좀 더 쌓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자. 아래는 이번 포럼 참여를 위해 공개하는 제 블로그 인맥 이야기입니다.

1. 블로그를 인맥쌓기위해 어떻게 쓰는가?

사실 블로그를 인맥쌓기에 활용했다는 생각은 해보지 않았습니다. 블로그 개설의 목적도 순수하기만 했으니까요. 글쎄요. 그 목적에 대해 조금 이야기한다면...

제 블로그는 조그만 음악방송 커뮤니티를 운영하다가 지속적인 관리가 어려워 만들게 되었고 이후에도 감상과 같은 소소한 일상이 주 내용이었고 제 이야기를 들어줄 분들이 필요했을 뿐이었지요. 어쩌면 제 블로그는 일방 통행을 원하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2. 인맥 관리와 블로그의 상관관계??

그런 블로그에 변화가 찾아왔지요. 조금씩 블로고스피어를 이해하게 되고 아는 블로거들이 생기면서 소통의 폭이 넓어져갔습니다. 그렇게 하나 둘 아는 블로거들이 생기고 이곳 저곳에서 마주치는 일이 생겼던 거구요.

원하든 원하지 않던 블로그 운영이후 시간이 갈수록 아는 블로거들이 늘어납니다.
제가 인맥 관리 같은 것엔 여전히 서툴고 사회성도 떨어지는 편입니다만...^^ 블로그 그 자체만으로 인연은 쭉~~ 늘어나는 느낌이에요.

3. 블로그를 통해 알게된 인맥들의 에피소드???

작년에 영화 '괴물' 개봉과 함께 다른 블로거들과 함께 영화를 본 적이 있었죠.
당시엔 제가 행사를 이끌어야 했거든요.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자주 추억하게 되네요. 올해에도 블록버스터들이 찾아올 시즌에 맞춰 또 한번 모여볼 생각을 하고 있답니다.

제가 초대에 응해 주실 분... 미리미리 시간 비워두세요.^^

4. 어떤 블로그 인맥을 원하시는지요????

딱히 이런 블로그 인맥을 원한다는 건 없습니다. 정말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고 또 다양한 시각으로 블로고스피어를 바라보시는 분들이 계시다는 걸 계속 느껴오고 있기 때문에... 더욱이 사람을 만남에 있어 어떤 목적성을 가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서...

저와 인맥. 아니 인연을 맺고 계신 분은 언제나 환영이지요.^^

5. 현재 몇명의 블로그 인맥이 있다고 생각 하시는지요????

흠. 이쪽은 자신이 없네요. 정말 그 분들이 절 어떻게 생각하실지를 몰라서요.
정작 그쪽에선 시덥잖은 관계로 생각한다고 해도 전 우린 이미 뭔가 통했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을 것 같아서요.

한가지 말씀 드릴 수 있는 건 제 블로그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_@ 제 인맥이시라는 거지요. -_- 그분들은 절 기억도 못하시겠지만...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서 조금이나마 더 깊은 인연 혹은 인맥을 쌓아보고 싶네요.
거의 참석자가 정해진 것 같지만 이번 행사에 관심이 있으시면 혜민아빠님의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