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layStation 3와 PSP의 연동은 어느 정도나?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KotakuGizmodo를 통해 PlayStation 3와 PSP의 연동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다.

아직 출시 전이긴 하지만 PlayStation 3의 등장이 가까워졌기에 관련 소식이 많이 흘러나오는 상황인지라 기존의 휴대용 게임기인 PSP와의 연동에 대한 소식에도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일단 Kotaku에서 전한 내용에 따르면  PlayStation 3의 게임을 바로 PSP와 연동해서 즐길 수는 없을 것이라고 한다. 다만 PlayStation 3를 통해 다운로드한 PSOne의 게임을 PSP로 즐기는 것은 곧 가능할 것이라고 한다.

이는 상대적으로 고사양의 게임인 PlayStation 3 게임을 바로 연동하는 것보다 현실적인 대안으로서 PSOne을 들고 나온 것으로 보이며 이는 경쟁사인 닌텐도가 Wii에서 기존의 패미콤, 슈퍼패미콤 등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 될 것 같다.(관련해서 PSOne 에뮬레이터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PSP에 제공될 것이라는 소문도 최근에 등장했었다. 아직 해당 펌웨어가 출시되진 않았지만...)

또 향후에는 PlayStation 3용 게임과의 직접 연동도 가능할 것이라고 하는데 게임기의 사양 차이가 분명한 만큼 둘 사이의 연동은 제한된 부분만 가능할 것 같지만 그렇더라도 PSP에 알맞는 매력적인 미니게임을 제공한다면 이것 만으로도 흥미있는 일이긴 하겠다.

어쨋든 이 부분에 대해 더 관심이 있다면 Kotaku의 본문을 확인하시길...

유럽 시장에 불법적으로 수입되는 PlayStation 3를 강력하게 단속하겠다는 등 그다지 긍정적인 소식을 전해주지 못하는 Sony지만 아무쪼록 PlayStation 3와 PSP를 기대하는 사용자들에게 이번 소식이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었길 바라본다.

[관련 링크 : Kotaku]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