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PlayStation 3와 PSP의 연동은 어느 정도나? 본문

N* Tech/Device

PlayStation 3와 PSP의 연동은 어느 정도나?

라디오키즈 2006.10.24 14:57
KotakuGizmodo를 통해 PlayStation 3와 PSP의 연동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다.

아직 출시 전이긴 하지만 PlayStation 3의 등장이 가까워졌기에 관련 소식이 많이 흘러나오는 상황인지라 기존의 휴대용 게임기인 PSP와의 연동에 대한 소식에도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일단 Kotaku에서 전한 내용에 따르면  PlayStation 3의 게임을 바로 PSP와 연동해서 즐길 수는 없을 것이라고 한다. 다만 PlayStation 3를 통해 다운로드한 PSOne의 게임을 PSP로 즐기는 것은 곧 가능할 것이라고 한다.

이는 상대적으로 고사양의 게임인 PlayStation 3 게임을 바로 연동하는 것보다 현실적인 대안으로서 PSOne을 들고 나온 것으로 보이며 이는 경쟁사인 닌텐도가 Wii에서 기존의 패미콤, 슈퍼패미콤 등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 될 것 같다.(관련해서 PSOne 에뮬레이터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PSP에 제공될 것이라는 소문도 최근에 등장했었다. 아직 해당 펌웨어가 출시되진 않았지만...)

또 향후에는 PlayStation 3용 게임과의 직접 연동도 가능할 것이라고 하는데 게임기의 사양 차이가 분명한 만큼 둘 사이의 연동은 제한된 부분만 가능할 것 같지만 그렇더라도 PSP에 알맞는 매력적인 미니게임을 제공한다면 이것 만으로도 흥미있는 일이긴 하겠다.

어쨋든 이 부분에 대해 더 관심이 있다면 Kotaku의 본문을 확인하시길...

유럽 시장에 불법적으로 수입되는 PlayStation 3를 강력하게 단속하겠다는 등 그다지 긍정적인 소식을 전해주지 못하는 Sony지만 아무쪼록 PlayStation 3와 PSP를 기대하는 사용자들에게 이번 소식이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었길 바라본다.

[관련 링크 : Kotaku]

Tag
, , , ,


6 Comments
  • 프로필사진 dahlia 2006.10.24 15:45 연동이 않된다면 말좀 많아지겠죠 ^^?

    다른것보다 소니보단 게임계발업체 쪽에서 신경을 더 써야할듯?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6.10.25 01:19 신고 게임 개발에 올인해야 할 터이나 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사실 머신이 아무리 좋으면 뭐합니까. 즐길 게임이 있어야죠. ^^; (그런 의도로 하신 말씀이시죠?)
  • 프로필사진 성지니 2006.10.24 18:04 소니는.. 요즘들어 계속 삽질만 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계속되는 스펙다운과..
    엄청난 가격에 비해.. PS2까지만 해도.. 타게임기보다 월등한 점유율을 보여주었는데 PS3는 XBOX 360에 밀린것 같은 분위기던데요.. 나와봐야 알겠지만.. 늦은 출시로.. 인해 얼마나 따라잡을지 모르겠네요.. 저도 플스3 그란투리스모HD는 기대가 되지만...;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6.10.25 01:27 신고 PlayStation 3가 어떻게 될지는 역시 뚜껑을 열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여전히 막강한 지지세력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썩어도 준치라고...-_-; 일정 쉐어는 확보하겠죠.
    문제는 그 다음입니다. 게임 라인업을 많이 보강한 XBOX360이나 새로운 재미를 강조하고 있는 Wii와 얼마나 잘 싸워나갈지...
    뭐 이게 최고의 관전 포인트가 되겠지만요.
  • 프로필사진 miriya 2006.10.25 14:33 북미 시장 판매 1위와 2위를 먹고있는 GTA와 헤일로를 MS에게 선점당한 소니는 북미에서는 점유율 10%나 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나저나 코타쿠는 어떤 사이트인가요?
    업체가 운영하는건 아니죠? 일반 사이트와는 분위기가 많이 다르더군요.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6.10.26 00:27 신고 Kotaku는 느끼셨겠지만 게임 관련 소식이나 소문이 모이는 사이트입니다. 업체가 운영하는 것은 아닌 것 같고요.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지요.

    현재 XBOX360가 선방하고 있지만 PS3가 나오면 다시 한번 격전이 벌어질건 확실하니까요. 그때 가봐야 누가 최후에 웃을지 알 수 있겠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