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Tistory에 Daum 동영상 결합...!! 본문

N* Tech/IT Service

Tistory에 Daum 동영상 결합...!!

라디오키즈 2006.07.28 01:07
태터툴즈가 Daum과 함께 Tistory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면서 약속했던 것이 몇가지 있었다. 우선은 무제한 트래픽과 무제한 용량과 도메인 부분... 그리고 Daum의 동영상 기능이 그것이다.


Tistory... 동영상 업로드를 시작하다!

타 포털이나 동영상 전문 사이트의 플레이어보다 감각적인 UI. 그리고 100MB의 용량, 거기에 왠만한 종류의 파일은 다 지원되는 폭넓은 파일 지원(wmv, avi, mov, mpg, mpeg, asf, flv 등)으로 그간 개인적인 용도로 동영상을 올릴때 주로 사용했었는데 Tistory안으로 쏙~하고 들어와주니 흐뭇하다.

그간은 Daum의 블로그에 영상만 올려놓고 외부 링크를 통해 블로그에 걸었었다. -_-;


동영상 업로드용 버튼이 추가되었다.

정확히 이 동영상 업로드 기능이 언제 추가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시스템 점검으로 살짝 Tistory 서비스를 중단했던 27일 오후 8시경에 추가된 것인 아닌가 조심스레 추측해본다. 아직 Tistory 사이트에는 기능 개선을 위한 점검이었다는 설명 외에는 딱히 어떤 서비스가 추가됐다거나 하는 이야기가 올라와 있지는 않다.


초 간단 동영상 올리기...

일단 Tistory의 동영상 업로드 과정을 살펴보고자 하지만... Daum의 그것과 전혀 다를 게 없다.


이전에 Daum 블로그나 카페 등에서 동영상을 올려봤다면 위와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됐었다는 것이 기억날 것이다.


아쉬운 몇 %...

하지만 이 부분에서 묘한 아쉬움이 남는다.
Daum의 로고가 들어간 것 까지는... 글쎄? Tistory가 애초에 Daum과 함께 한 서비스이니까 남겨둔다고 해도 굳이 뭐라고 할 이야기는 없지만 Daum의 동영상 플레이어 스킨을 고스란히 가져온 것이나 기능의 개선이 전혀 없었다는 건 아쉽다.


더불어 티스토리에는 해당 글에 업로드된 동영상의 목록을 보며 삽입,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티스토리 공지 참조)

차이가 전혀 없는 건 아니군요. 그래도 조금 더... 기대를 가지게 되네요.

아직 Daum의 동영상 툴을 맛보지 못했다면 이젠 Tistory에서 직접 만나보시라~
어쨋든 덕분에 Daum 블로그에 동영상만 올리던 작업은 그만해도 될 듯 하다.
필요한 건 Tistory에 바로 바로 올려야 할 듯...^^/


-_-; 테스트 용으로 써버린 Enya - Caribbean Blue... 미안하다.

Tag
, , , , , , , ,


12 Comments
  • 프로필사진 inureyes 2006.07.28 01:13 http://notice.tistory.com 을 참고하세요^^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6.07.28 01:25 신고 ^^ 기능 추가가 전혀 없었던 건 아니군요.
    그래도 조금 더~~를 외쳐봅니다.
  • 프로필사진 ZF. 2006.07.28 01:40 이야-... 점점 부러워지는;;;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6.07.28 09:18 신고 역시 대세는 Tistory? zb5의 출시 때문에 Tistory나 태터툴즈의 몰락을 예견하시던 분도 계시던데...

    글쎄요~ 상호 보완해 나가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주길 바랄 뿐이에요. (-_- 사실 zb5에 별다른 관심이 없음...)

    ZF.님도 어여 Tistory로 넘어오세요. ^^/
  • 프로필사진 ZF. 2006.07.28 23:41 도메인 문제 때문에...ㅠㅠ

    아참, zb5는 정말 어려워서....; 매뉴얼이 시급한 상황이에요.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6.07.29 09:03 도메인이라...;; 전 -_- 아직 저만의 도메인이 없는지라...

    그런데 zb5가 그렇게 어려운가요? @_@ 괜히 궁금해지네..
  • 프로필사진 goldenbug 2006.07.28 06:09 신고 며칠 전에 시도해 봤더니 동영상 버튼은 없었지만 정상적으로 올라가서 작동하고 있더라구요. ^^
    버튼은 어제 추가된 것 같은데, 실질적인 기능은 며칠 전에 이미 추가되어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6.07.28 09:23 신고 그랬었군요. 물밑 작업이 물론 진행되고 있었겠지만...
    -_- 전 눈치 못챘었네요.

    PS. 작은인장님만 아직 연락처를 주지 않으셨어요~ ㅎㅎ 좀 넘겨주심 안되시겠어요~ 괴물 보러가셔야죠. ^^/
  • 프로필사진 2006.07.28 13:59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6.07.28 18:01 신고 네. 잘 알겠습니다. 일요일이 기다려지네요. ^^;
  • 프로필사진 조신Cj시아 2006.07.28 12:38 신고 안녕하세요~ 트랙백 따라 왔어요~
    전에도 라디오키즈님 블로그에 왔었던 것 같은데..그때도 트랙백 따라..아마도 탄생화..였던가?
    전 다음 동영상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서 동영상 올리기를 처음 접했는데요.
    올리기도 쉽고 대표 이미지 설정도 되고 '와 좋다' 했지만....

    다음의 로고가 선명히 나오는 것에 깜짝 놀랬습니다.
    그래도 티스토리가 적혔으면..좋았을텐데..하는 아쉬움이구요.
    또 안그래도 나쁜 화질이 더 나빠졌어요. 흑흑.
    ↑ 이 부분에 대해선 전혀 지식이 없어서..뭐 그냥 서비스 자체에 만족하며 넘어갑니다. 설렁설렁.

    그나저나 인장님 안녕하세요? 여기서도 뵙네요. 호홋!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6.07.28 13:11 신고 저도 조신Cj시아님 블로그에 몇번 찾아뵌 적이 있었는데..^^ 반갑습니다.

    화질이 나빠지는 건 해당 동영상 파일을 고스란히 올려놓고 보여주는 게 아니고 별도의 알고리즘으로 재인코딩을 거치거든요. 아무래도 무제한 동영상이나 스트리밍은 서버에 무리가 가니까요. 그래서 살짝 손을 봐서 적당한 수준으로 서비스한다는 표현이 맞겠네요. 그래도 Daum에서 사용하는 솔루션이 화질이 낫다라는 평가도 있답니다.

    저도 약간 아쉬운 것도 있지만... 뭐 차츰 더 강해지겠죠. ^^;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