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Windows Live Messenger 8.0 맛보기 본문

N* Tech/IT Service

Windows Live Messenger 8.0 맛보기

라디오키즈 2006.01.25 23:12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의 일반 화면과 탭 서비스시 화면입니다.

매니안에서 차상현님의 도움으로 Windows Live Messenger 테스트에 참여하게 되었네요. Windows Live Messenger의 베타서비스도 G메일과 유사한 방식으로 테스터를 늘리고 있더군요.

초기에 참여자는 물론 소수의 베타 테스터를 뽑거나해서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정도 안정된 이후 아마 퍼블릭 베타를 발표하기 이전 시점까지는 지금처럼 아는 사람을 초대하는 형태의 베타 방식이 계속 될거 같네요. G메일등의 효과가 좋았다거나 아니면 메신저가 지인 기반의 소셜 커뮤니케이션툴이라는 특징에 기인한 테스팅 방식인것 같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셔도 아시겠지만 일단 외관상의 변화가 상당히 많습니다. 또 스페이스 서비스와 버디 카드 서비스 등도 본격적으로 서비스가 될 것같습니다.(이 두가지 서비스는 해외에서만 서비스됐었거든요.)


새로 추가된 기능을 일목요연하게 살펴보세요.

버디 별명 달기, 오프라인 쪽지, 폴더 공유 등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쟁 메신저가 국내 외에 많이 추가되고 있는 상황이니 MS도 가만히 있을 수는 없었겠죠.

구글토크를 비롯한 미국내 메신저에서 국내에서 최근 MSN을 추월한 네이트온까지... 역시나 경쟁은 발전을 가속화 시키는 모양입니다. 이외에도 크고 작은 업데이트 혹은 신규 서비스가 추가될 모양이니 기대를 해보시는 것도..^^*


대화창 자체는 크게 변화된 모습을 찾기 어렵죠.

크게 다른 외형적 변화는 없는 대화창이지만, 음성통화 서비스 등의 개선이 이뤄지면 향후 더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지겠죠.


파일 공유기능도 본격적인 서비스가 개시될 것 같습니다.


MSN 메신저로 파일을 보낼때 많은 분들이 느끼셨던 불편이 있었죠. MSN 메신저는 파일 이어보내기 기능이나 폴더 공유등의 기능이 없었습니다. 그 고질적이던 MSN의 파일 보내기 기능의 일대 혁신이 될만한 파일공유 기능입니다. 공유 폴더를 설정해 놓을 수 있더군요.

새로운 서비스는 새것을 좋아하는(?) 제게 즐거움을 선사해준답니다. 개선된 그리고 더욱 발전된 새로운 툴이 다가오는군요. 국내시장에서 계속되고 있는 네이트온과의 전투에서 살아남을 메신저는 과연 무엇이 될지 궁금해지네요..^^

PS. 추후 제게도 신규로 베타 테스터 초대가 가능해지면 원하시는 분을 초대해드릴께요~

Tag
, , ,


1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