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소프트웨어 전쟁(Software Wars)의 중심에 서다..
파코즈에서 발견한 멋진 그림을 소개해 볼까하는데요. 위 그림은 현재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경쟁업체들이 벌이는 치열한 소프트웨어 전쟁을 도식화 한 그림입니다. 마이크로소트 제국과 오픈 소스 연합.. 그리고 모질라(Mozilla)나 자바(Java) 등 다양한 업체들이 서로의 무기를 빼들고 상대와 맞서는 모습이 한눈에 들어오네요.
이 그림을 소개하고 있는 사이트에는 설명이 쭈욱~ 붙어있는데요.
뭐랄까..-_- 늘 마이크로소프트가 악의 축인양 묘사되는 것은 조금은 아쉽네요. 어쨋든 실력과 운. 그리고 그외의 요소 α로 여기까지 올라선 것일텐데 말이죠. 마이크로소프트의 성장과 함께 따라다니는 독점이라는 오명.. 그리고 미움... 독점은 마이크로소프트에게 많은 부를 안겨주었지만 그런 독점 상태가 계속된다면 결국 고인 물이 썩어나가듯 마이크로소프트 스스로 무너져 내릴 수 있습니다.
그럼 측면에서 본다면 마이크로소프트의 견제세력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무척이나 긍정적입니다. 견제가 늘어날 수록 치열한 경쟁속에서 더 우수한 제품을 개발해 내놓을테니까요. 이미 구글(Google)이나 모질라 등 과의 경쟁이 사용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준 부분도 있잖아요. 앞으로도 계속될 경쟁을 통해 저 지도도 꾸준히 모습을 바꿔 가겠죠..^^ 혹 이 지도를 보면서 다른 내용이 추가되어야 한다라고 생각하셨던 부분이 있으시면 함께 얘기해봐요?
댓글 영역
리눅스쪽은 서버와 데스크탑을 동시에 노리고 있으니 XP와 경쟁하는 측면이 있지만
솔라리스나 HP UX, IRIX같은걸 XP랑 비교하는건 전혀..
차라리 윈도우2003하고 경쟁한다면 말이되겠지요
xbox와 대항하는 sony, 닌텐도 두 없구
PC Game분야두 ....
글구 우리나라에선 MS메신저에 대항하는 nate-on 등 ...
전반적으로 게임분야는 빠져 있는 것 같습니다. Microsoft가 꽤 의욕적으로 밀고 있는 부분인데...
그리고 국내 현황을 기본으로 만든게 아니라서 네이트온 등이 제외된 것 같네요. (Microsoft Korea에서는 상당히 뼈아플 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