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라디오키즈@LifeLog - 2006년 5월 통계 본문

N* Kidz

라디오키즈@LifeLog - 2006년 5월 통계

라디오키즈 2006. 6. 1. 15:15

새로운 달.. 6월이 열리면서 뜬금없이 지난 달의 통계를 내봐야 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통 1년 단위로 통계를 내거나 갑자기..-_- 뜬금없이 통계를 내곤 했는데 그것보다는 역시 체계적으로 정리를 해놓는 것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자.. 그래서 준비한 5월 통계입니다. 자료 제공은 Google Analytics.. 분석은 라디오키즈입니다. (생뚱~)



언제나처럼 제 블로그 방문자 통계는 춤을 춥니다. 매일 같이 혹은 하루에도 몇 번씩 포스트를 올리시는 다른 블로거들에 비해 하루에 한개 혹은 며칠에 한번씩 포스트를 올리고 있으니 들어오시는 분들이 춤을 추는 건 당연한 거죠.

그건 신규 방문자의 비율만 봐도 분명해집니다. 재방문자가 대략 25% 선이며 신규 방문자가 과반인 75% 가까이 차지함으로서 포스트가 새로 게시되는 날에는 그렇지 않은 날보다 눈에 띄게 방문자 차이가 생겼던 거죠.

사이트 유입 경로만 봐도 Allblog를 비롯한 메타 블로그의 유입률이 높으며 Yahoo와 Google로 대표되는 검색엔진에서의 유입이 높은 상황이니 신규 방문자가 많았던 것도 이해가 되는 부분이죠.



구체적인 통계를 보고 있자니 위에 했던 이야기들이 고스란히 수치로 보이는군요. 의외로 다이렉트 접속을 해오시는 분들이 계신데 정말 제 블로그 주소를 직접 치거나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군요..ㅡㅜ 왠지 감동...

검색 키워드는 의외입니다.
제 블로그와 전혀 연관이 없는 '누나+가슴만져'라는 단어로 들어오시는 분들이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특이한 건 그 분들이 거의 모두 Empas를 통해 들어온다는 것인데요. (혹시..-_- Empas에서 저 검색어를 입력하도록 Bot이라도 만들어서 돌리는 분이 계신걸까요?)

그러고 보니 최근 Google 검색으로는 무슨 소설의 일부나 되는 듯한 문장을 검색하셔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얼핏 보아도 소위 '야설'이라 칭할만한 이야기인 것 같던데.. 역시 제 블로그에 그와 연관이 있는 포스트가 없음에도 정말 줄기차게 검색한 후 접속하고 있습니다. (문장 공격인건가..-_-;)

그 다음은 'Origami Project''삼성의 Q1, Sony의 UX180' 등 제가 간혹 소개했던 'UMPC'들에 대해 검색하신 분들입니다. 은근히 관심이 가는 아이템인 걸까요? 초기 높았던 UMPC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과 짧은 배터리 시간 등의 문제로 어느정도 감소했다고 생각하고 있음에도 역시 관심이 사그라들지 않고 지속되는 양상입니다. 방문수가 무려 1000%이상 상승한 모습만 봐도 그렇죠.

그 뒤를 차지한 '나루토', '삼국지11' 등은 상대적으로 평이한 수준입니다. 그만큼 제 블로그가 나루토나 삼국지11에 대해 전문적으로 다루지는 않고 있으니까요. 물론 그렇게 전문성이 없음에도 계속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건 두 컨텐츠에 대한 인기가 높음을 반증하는 거겠죠.


사실 Google Analytics는 무척이나 다양한 통계를 제공해줍니다. 위에 열거한 것은 극히 일부일만큼.. 그렇지만 비상업적인 목적의 블로그이니 심층분석해서 방문자 통계 등에 일희일비 하는게 어울리지 않는 것이겠죠. 그냥 지난 한달을 보내며 남기는 라디오키즈@LifeLog의 분석이라고 해둘까요? ^^;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