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기한 느낌의 Gabbly.com 채팅 서비스... 그러나..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오마이 뉴스의 기사 때문에 대형 사이트를 중심으로 시끌시끌 한 상태입니다. 나름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개블리(Gabbly)라는 채팅 서비스에 대한 기사였는데요.

실상을 알고나면 그리 특별할 게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일단 처음 눈으로 보기에는 신기한 서비스라고 혹~ 할 수 있다는 거지요.


Gabbly 채팅중인 네이버 접속자들



위의 네이버의 예를 보듯이 개블리는 딱 보기에는 네이버의 메인창 위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심플한 채팅창을 띄우는 것처럼 보입니다. 기사를 읽은 많은 누리꾼들이 여기저기 대형 사이트를 순례하듯이 움직이고 계시구요. "여기도 되네~. 여기도 가볼까?"라며 부지런히 이동중입니다.

그렇다면 개블리 챗을 어떻게 이용하면 될까요? 이용법은 아주 간답합니다.

주소창에 http://gabbly.com와 채팅을 하고 싶은 사이트 주소만 붙여 입력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의 경우 http://gabbly.com/naver.com .. 그리고 제 블로그라면 http://gabbly.com/www.neoearly.net 이라고 주소창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바로 해당 페이지가 열리면서 그 페이지의 위에 Gabbly Chat 창이 뜨고 자동으로 채팅방에 들어가게 됩니다. 제 블로그는..ㅡㅜ 아무도 없겠지만.. 네이버나 다음 등은 제법 시끌시끌 합니다. 80명 이상이 동시에 접속해도 인원제한이 없는 것인지 채팅방엔 자동으로 들어가 지더군요.


대화창은 무척 심플합니다.

자동으로 열리는 대화창의 면면을 살펴보자면...

1. 맨위 오른편의 버튼들은 채팅창의 위치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2. 그 아래 On: 뒤에는 자신이 접속하고자 하는 주소를 넣으시고 Go만 누르시면 됩니다. 블로그건 카페건 모두 OK..
3. 옆에 RSS 아이콘은 대화창에서 오고가는 대화내용을 담고 있는 RSS 주소입니다. 심플한 메신저면서 저장 기능도 제공하는군요.
4. 대화창 아래 Name: 은 채팅창에서 사용할 자신의 대화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맘에 드는 걸 넣고 Change를 하시면 바뀌는 거죠.
5. 발자국은 채팅방에 들어오고 나가는 사람을 표시할 건지 선택하는 기능이며 스피커 버튼은 대화가 오고갈때 나오는 효과음을 끄고 켜는 기능입니다.

어찌보면 너무나 단순해보이는 이 서비스. 그렇지만 주소만 입력하면 별다른 프로그램 없이 채팅창이 뜨게 되어 있어서 처음엔 정말 놀라게 되지요. 하지만 실상은 이렇습니다.

이 채팅 서비스는 보기에는 입력한 주소의 사이트. 이를테면 네이버나 다음에서 열리는 채팅방 같지만 뒤에 보여지는 페이지는 frame을 이용해서 불러오는 것이고 실제는 Gabbly.com안에서 놀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눈에 보이는 것은 네이버일 망정 실제 채팅은 Gabbly에서 이뤄지고 있는 것이죠.

입력한 주소가 Gabbly.com내의 채팅방 이름이 되고 동일한 방이름(주소)로 접속한 이들은 자동으로 그 방안에 들어가서 대화를 하게 되는 겁니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브라우저에는 방이름으로 입력한 사이트가 펼쳐지게 되구요.


실제 서비스는 이곳 Gabbly.com에서 이뤄지는 것이지요.

하지만 한번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채팅창을 계속 띄어놓을 수 있기 때문에 만약 네이버 메인에서 채팅방을 만들면 네이버 뉴스를 읽는 등 네이버안 여기저기를 돌아다닐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 방법으로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해서 해당 주소를 방제목으로 하는 방을 만들고 지인들과 채팅을 해도 될거구요.

이글을 작성하는 와중에도 네이버쪽에 Gabbly Chat창을 띄워놓고 있는데...-_- 엄청 시끄럽네요. Gabbly.com의 채팅서비스가 얼마나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회자될지 모르겠습니다. 한때의 급류처럼 흘러가 버릴지 꾸준히 사랑받는 새로운 느낌의 채팅 서비스로 남을지. 하지만 단시간안에 사람들에게 퍼져나갈 것 같긴 하네요.

백문의 불여일견.. 대형 사이트 방으로 한군데 들어가보시죠~ 아니면 제 블로그 주소라도..^^;;

[관련 링크: Gabbl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6.05.18 20:33
    와..정말 신기하네요..참신하기도 하고..
    • 프로필 사진
      2006.05.18 20:48
      뭐.. 이미 예전에 이와 유사한 서비스가 있었다고 하시는 분도 계신데 일단 저도 오늘 처음 본거라서요. 신기하긴 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06.05.18 20:59
    인삿말 2nd의 목소리가 거의 dj수준이십니다.
    사진은 허준호 비슷하신데 더 잘생기신것 같구요...

    제 생각에도 유저인터페이스 자체가 썩 좋지는 않은것 같아서 장수 할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 프로필 사진
      2006.05.18 21:07
      ^^;; 전혀 허준호 타입은 아닙니다. 어쨋든 좋게 봐주신거라고 믿겠습니다.

      네.. 뭐랄까.. 범용적으로 히트가 될만한 서비스냐 하면 '아직은 아니다'라고 해야 할것 같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06.05.18 23:10
    가블리가 꽤 무겁더군요. 메모리 소모가 컸습니다.(...)

    올블로그에서 왔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06.05.19 00:03
      네.. 제가 멀티탭 브라우저인 웹마를 사용중인데 Gabbly를 실행시켜놓고 다른 창에서 작업을 하면 제법 버벅이더라구요. (올블로그에서 잘 오셨습니다. ^^)
  • 프로필 사진
    2006.05.18 23:16
    전 범용적으로 히트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에 채팅페이지같은걸 만들어서 포함시킬수도 있는걸로 알고 있구요..
    채팅이 GABBY.COM에서 이루어지든 아니든 그게 중요한건 아니죠.. 핵심은 채팅을 사용할수 있다는거죠. 블로그에도 삽입할수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06.05.19 00:02
      네.. 삽입 가능한 코드도 지원하는걸 저도 Gabbly 웹사이트에서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당장 제 블로그에 적용할거냐면.. 많이 고민해야 할 거 같아요.
  • 프로필 사진
    2006.05.19 08:56
    라디오키즈님의 상기 포스트가 미디어몹에 링크가 되었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06.05.19 22:18
    불행이도 IE를 제외한 브라우저는 지원 못하네요.. 오페라 사용하고 있는데ㅜ.ㅜ
    • 프로필 사진
      2006.05.20 01:42
      그런 문제가 있었군요. 전..-_-;; 주로 IE만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 문제가 있었는지는 몰랐네요.
  • 프로필 사진
    2006.09.06 17:44
    아~ 트랙백 감사합니다~ 그런데 역시 제 정보는 이미 오래된 정보였군요..^^;;
    오늘 보면서 알게 되었는데 재미있는건 Gabbly.com 사이트를
    통째로 복사한 사이트가 버젓이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자세한 앞뒤 히스토리야 모르겠지만, 영 제가 더 찜찜합니다..ㅠ.ㅠ
    • 프로필 사진
      2006.09.06 18:02 신고
      ^^ 재회#님의 포스트로 처음 Gabbly에 대해 알게 되시는 분도 계실테니 너무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네요.

      하지만 massting 같은 경우...-_- 광고성 댓글을 제 블로그에 남겨놓았기에 미워하게 되었지요. 그래도 국내 언론사를 통해 얼마전 보도자료까지 뿌렸더군요.
  • 프로필 사진
    2006.10.30 01:18
    이거 나온지 꽤 된거였군요? 라디오키즈님 트랙백 덕분에 더 자세히 알게됬습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