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끌린다... 끌려.. 라그나로크 온라인 OST..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한때 정말 재밌게 즐겼던 라그나로크 온라인(Ragnarok Online)의 OST가 발매되는군요. 얼마전 언론을 통해 소식만 전해들었는데 막상 공식 웹사이트의 공지를 보고 샘플을 들어보니 정말.. ㅡㅜ 끌리네요.

자.. 그럼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만 해보도록 할까요.

제가 처음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즐겼던 건 오픈 베타 시절이었습니다. 당시 개인방송을 하면서 많은 분들을 온라인을 통해 만나게 되었고 공통의 놀이거리를 찾다가 만난 게임이었죠. 지금도 그렇지만 귀엽고 앙증맞은 2D 캐릭터들과 캐릭터와 위화감이 없는 3D의 아름다운 배경.. 그리고 지금도 종종 듣고 있는 TEMP의 배경음악 까지도 매력적이었죠. 말풍선으로 이모션을 표현하면서 사냥과 채팅으로 서로 몰려다녔던 그 시절...

파티를 맺고 필드를 누빌때면 정말이지 두려울 게 없었죠.. 뭐.. 파티 전체가 바닥에 누워도 마냥 즐거웠으니까요..^^

그런 아름다운 추억 덕분에 아직도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제가 했었던 가장 재밌는 온라인 게임으로 손꼽힌답니다. 아.. 그 시절을 다시 생각하니까 뭉클한걸요. 자.. 원래 할려고 했던 OST 얘기로 돌아가 볼까요. 이번 OST의 구성은 아래와 같다고 하네요.


흠... 첫 공식 OST이고 4개국어로 된 제작노트가 들어가 있으며 기존의 BGM을 새로 편집 거기에 보컬곡도 들어간다고 하네요. 그 외의 자세한 내용은 직접 확인해보시구요..^^; 샘플로 공개된 곡의 일부만 들어도 공을 많이 들였다는게 느껴지는군요. 특히 1번째 곡인 프론테라 테마에 보컬을 입힌 곡은... 기존의 상큼하고 경쾌한 느낌의 곡에 서정적인 편곡과 가사로 완전히 새로운 사랑 노래가 되었더군요. 가격이 19,000원이라서 그리 저렴한 것 같지는 않지만.. 글쎄요. 지를만 하지 않나요? (19,000 Zeny면 안되겠니~-_-;;)

[관련 링크 : 라그나로크 온라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6.05.15 21:52
    .....지르는데 실패했습니다....ㅠ_ㅠ
    그리 빨리 나갈줄은 예상도 못했...
    • 프로필 사진
      2006.05.15 22:02
      네..-_- 이미 피규어가 함께 오는 상품은 판매 종료되었더군요. 아쉽지만 지른다면 일반 패키지를....;;
  • 프로필 사진
    2006.05.16 01:08
    으억... 예전에 코엑스에서 질렀던 그 OST외에 딴 게 나오다니...!!
    나무아미타불. 또 질러야 하는군요...
    • 프로필 사진
      2006.05.16 01:56
      -_-; 이게 첫 공식 OST라더니.. 라그나로크 페스티벌 같은 곳에서 팔았었나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