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대로 열심히 움직이고 있는 저 이미지.. 무슨 이미지인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위에 이미 제목으로 적어놓긴 했지만 저 이미지는 제 목소리로 만들어낸 거랍니다. 그렇다면 목소리로 어떻게 이미지를 만들어내는지는 궁금하지 않으세요?
예전에 '신동엽의 있다 없다'에서 소개된 적이 있었던 것 같은데요. 재생되고 있는 소리를 R, G, B 값으로 각각 나눠서 그 파형을 그림으로 보여주는 소프트웨어가 있었죠. 얼마전 떡이떡이님의 블로그에서 저 그 소프트웨어가 개인 사용자에 한해 무료 사용가능하다는 소식을 접한 후 궁금함을 못이기고 한번 설치해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사용 목적이라고 한다면 어떤 식으로 소리를 이미지로 바꿔주는지 궁금하기도 했거니와 제 목소리가 저 소프트웨어로 표현되면 어떤 모습으로 그려질지가 궁금했었던 거죠. 하모니칼라시스템이라는 곳에서 개발된 이 소프트웨어는 'Sound2Vision-Voice'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한 설치 과정후에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법도 전혀 어려운게 없더군요. 그냥 저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도중에는 컴퓨터에서 재생되는 모든 소리가 저렇게 색을 가진 파형으로 표시됩니다. 물론 어떤 소리냐에 따라 표현되는 모습이 다르죠. 또 저런 형이 아닌 터널형(?)으로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만 저 파형일때가 더 예쁜 것 같아서 저걸로 캡쳐해봤습니다. 캡쳐나 인쇄도 소프트웨어상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맘에드는 이미지가 잡힌다면 바로 출력할 수도 있긴 하지요.
참고로 저 이미지는 현재 들르신 제 블로그에 담겨있는 인사말을 재생하면서 몇 장면 찍어본 건데요. 혹 자신의 목소리를 이미지로 남기고 싶으시면 가벼운 마음으로 사용해 볼만 할 거 같습니다. 그 이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는... 글쎄요. 아직 모르겠습니다. -_-;;
[관련 링크: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