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내 디카가 보고온 'WiBro 서비스 고객초청행사’ 사진 공개.. 본문

N* Tech/IT Service

내 디카가 보고온 'WiBro 서비스 고객초청행사’ 사진 공개..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6. 4. 5. 13:30
제목부터가 특이한 포스트죠. -_-; 지난 4월 3일 월요일. KT 우면동 연구소에서 'WiBro 서비스 고객초청행사'가 있었습니다. 정식 이름은.. "KT WiBro 시범서비스 고객초청행사 Wonderful Voyage"..


WiBro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KT에서 바람몰이를 위해 준비한 행사라고 생각됩니다. 처음에는 선발된 3,000명의 고객체험단에게만 오픈한 행사로 홍보하더니 이내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을 것을 간파했는지 WiBro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다 오라고 조금은 더 크게 행사를 오픈했죠.



다녀온 같은 회사의 직원의 말을 빌자면 500여명 정도가 참석했던 것 같다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평일 오후 시간대였기에 다소 참여자가 적었던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당연한 거겠죠.) ㅠ_ㅠ 그래서 저도 못갔답니다. 업무시간인 관계로 움직이기가 어려웠죠. 비교적 작은 규모인 저희 회사에서만 3분의 서포터즈가 뽑히긴 했습니다만 이건 우연히 장소가 강남쪽이라서 그랬던 것 같구요. 아무튼... 그 중 1분이 대표(?)로 다녀오시긴 했습니다.

제 디카를 그 분께 딸려보내 몇 장 사진을 담아온게죠.
하지만 사진 몇장과 살짝 귓등으로 들은 내용 밖에 없어서 많은 걸 말씀드릴 수는 없겠네요. 그냥 전시되었다는 WiBro 단말기와 노트북용 모뎀. 그리고 시연 사진 정도만 보여드릴께요.

우선 KT WiBro 로고가 선명한 삼성의 WiBro PDA SPH(?)-M8000부터 보여드릴께요.


좀 더 가까이 찍었군요. M4300과 흡사한 디자인입니다.


슬라이드를 올렸을때 보이는 키패드 디자인이 M4300과는 다르다고 하더군요.


다녀오신 분 말로는 모델명이 M8000이라고 하시더군요. 생긴건 네스팟용 PDA였던 SPH-M4300와 흡사합니다. 안타까운건 아직 삼성에서 제작해서 공급하는 댓수가 적어서 실제 체험단이나 서포터즈에게 원활하게 지원되지 않을수도 있다는 군요.

일단 자세한 기능 부분은 차후에 제가 사용하게 된다면 꼼꼼히 알려드릴께요. 그 이전에는 다른 신문기사등을 참조하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무책임해서 죄송합니다.)

자.. 이제 삼성의 노트북용 모뎀을 살펴볼까요?

Anycall 브랜드를 달고 있는 모뎀이네요.


안테나를 이렇게 세우고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좌측 상단에 나오는 Wibro 관련 메뉴바입니다.


인상적인 Anycall 브랜드죠. 일단 KT의 WiBro는 삼성과 함께 가는 모양새입니다.물론 이미 해외시장에 홍보하면서도 함께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_ㅜ 전 노트북이 없는지라 노트북용 모뎀을 준다면 당황할 겁니다. 제발 PDA를 대여해주길 바랄 뿐이죠. 에효~



자.. 이젠 데모 장면을 한번 볼까요.

M로그 등 Wibro에 특화된 서비스를 준비중인 것 같습니다.


일단 KT가 준비한 것들이 P.T.A(Push-To-All), mLog, VoIP, Web Media, @mint, Internet, WiBro Express 등의 서비스가 준비중이긴 한데..-_- 상세히 설명드릴 수 있는게 없네요. 앞으로 제가 직접 써보게 되면 좀 더 상세하게 안내토록 하겠습니다.

행사에 참가한 사람들에게는 256MB USB 메모리가 선물로 쥐어졌더군요.

WiBro 서비스가 정말 KT가 바라는 황금시장을 열어줄지 궁금하네요. 일단 현재로서는 기존의 네스팟 시장을 조기에 사장시킬 수도 있다는 우려도 함께하고 있죠. 또한 초기 시장 진입시 부분 정액제 형태로 서비스 할 듯 하니 이 또한 우려가 되는 부분이죠. 그만큼 매력있는 컨텐츠와 서비스가 지원이 되어야 하겠지만... 아무튼 이런 고민들도 직접 체험하면서 깊이 해보도록 하지요. 후훗~ 어서 단말이여 지급되어라.


Tag
, , , , , , , , , , ,


8 Comments
  • 프로필사진 미디어몹 2006.04.05 17:38 라디오키즈님의 상기 포스트가 미디어몹의 메인에 링크가 되었습니다.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6.04.05 19:43 여러가지로 부족한 포스트임에도 메인에 공개해주시면 저야 좋지요..^^
  • 프로필사진 zeki 2006.04.05 19:18 제가 아는 미국에 계신분이 한국에서 상용화 됐다는걸로 들었는데 이제 시작하나 보네요.
    그럼 이제 밖에서도 인터넷을 자유롭게 쓸수 있겠네요.
    엄청난 서비스네요. 와~ 혹시 이사진과 자료를 제가 운영하는 사진클럽에 공개해도 되나요? 현재 미국은 IT 산업이 상당히 뒤쳐져 있습니다. 한국에서 폰을 거의 수입하는 실정인데 아직 한국에 비해서 한참 뒤쳐저 있습니다. 얼마전 부터 카메라폰도 나오고 했거든요.
    정말 우리나라 자랑스럽네요. ㅎㅎ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6.04.05 19:42 제가 아는 정보를에서 말씀드리자면..^^;; 한국의 Wibro 기술은 지난 APEC 정상회담때 시험 전시되고 토리노 올림픽에서 사용된 후 국내에서는 올 4월 1일을 기해 시범서비스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KT를 중심으로 삼성전자, 포스데이타 등이 적극적으로 국내와 세계 시장을 개척하려고 하고 있구요.
    이외에도 MP3로 유명한 아이리버 등도 단말기를 준비중이구요.

    사실 이전에도 네스팟과 같은 무선 인터넷 서비스가 있었지만 네스팟은 핫스팟 등의 AP가 꼭 필요했죠. Wibro는 그런 면에서 좀 더 경쟁력이 있는 서비스여서 국내에서도 관심이 많은 상태랍니다. 다만 서비스 가격이나 서비스 단말, 그리고 커버리지등 아직은 변수도 많고 가능성도 많은 서비스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나중에 좀 더 자세히 다뤄볼께요.)

    이미지는 필요하시다면 출처를 밝히시고 가져다 쓰셔도 되구요. 미국 친구들한테 막 자랑하세요..^^; 고국의 기술이 세계적으로 유명해진다는 게 외국에 계신 상황에선 더 반갑고 기쁜일이 아닐까 합니다.
  • 프로필사진 zeki 2006.04.05 19:46 후속 정보가 기다려 지네요.
    속도도 기존 네스팍과 핫스팍에 비해서 빨라졌다고 들었는데
    정말 궁금합니다. ㅎㅎ
    그리고 자료는 반드시 출처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6.04.05 22:19 ^^; 저도 또 다른 정보를 습득하는대로 알려드릴께요. 그렇다고 너무 기대하시면 살짝쿵 부담이 되니깐.. 편한 마음으로 기다리셔요.
  • 프로필사진 뷁자씨 2006.04.06 00:31 전 학교에 가있어서 못가봤어요..흑흑..
    그나저나
    1. PDA 단말기를 지급받거나
    2. 노트북을 지급받거나
    3. 노트북이 생기거나

    3개 중 하나라도 안되면
    와이브로 체험단 못해요 흑흑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06.04.06 01:11 흠.. 서포터즈도 동일한 조건이려나..-_-;;
    아직 서포터즈쪽 정책은 유동적인 것 같더군요.

    어쨋든 단말만 지원해주면 열심히 해볼 자신은 있는데 말이죠..^^ KT에서는 이런 제 맘을 알까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