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XBOX 360을 자동차에 내장한다면...? 본문

N* Tech/Science

XBOX 360을 자동차에 내장한다면...?

라디오키즈 2006.03.08 14:07
지난 세티즌 이벤트 참여시 XBOX 360을 조사하면서 발견했던 것이 바로 이 자동차였습니다.


닛산의 컨셉트 카 Urge

이 자동차는 닛산 아메리카가 디자인한 컨셉트 카로 이름은 Urge. MS의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라면 동일한 Urge라는 이름을 한 MS의 음악 서비스를 기억하실겁니다. 그 이름과 얼마나 연관이 있는지는 의문이지만..^^ 닛산의 이 컨셉트 카는 특이하게 XBOX 360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XBOX 360을 내장한 컨셉카 Urge

Urge에 내장된 XBOX 360으로는 공원등에서 휴식중 게임을 즐기거나 할 수 있죠. 또한 내장된 LCD 패널에 자동차의 운전상황이 표시된다고 합니다.


XBOX 360 콘트롤러 잘 보이시죠.



물론 이런 컨셉카는 비용적인 부담없이 부품을 사용하여 미적 그리고 성능적인 부분에서 다른 일반 자동차를 압도하는 면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이 머신에서 XBOX 360을 내장한 것이 단순한 게임 이상의 다른 측면에서도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XBOX 360은 3코어의 CPU가 사용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PC에 기반한 개발환경이 보장되는 친 PC형 콘솔입니다. 또한 게임 외에도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하는 등 그 활용의 폭이 무척 넓죠.

그렇다면 카PC로의 활용은 어떨까요. GPS와 연동하여 네비게이션 기능을 부여하거나 기타 자동차와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 그리 어려울 것 같진 않은데요. 정확히는 모르지만 현재 자동차에 내장되는 네비게이션 등은 가격적인 부분 때문에 그다지 우수하지 않은 CPU에 기반한 시스템이 사용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런 미약한 시스템을 XBOX 360급의 환경으로 끌어올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한다면 고급 자동차 시장에서는 어느정도 쉐어를 확보할 수 있지 않을지... 사실 이 경우 문제가 되는 건 역시 가격적인 부담일 것입니다.

현재의 XBOX 360은 콘솔이라는 특성 때문에 하드웨어에서는 일부 손해를 보고 팔아서 소프트웨어로 그 손해분을 만회하는 형태의 수익모델을 가지고 있어 만약 카PC로 전환한다면 당장 이 부분에서 문제가 되겠죠. 자동차에서 게임이 가능하다고 해도 실제로는 그 이용자층이 두텁지 않을테니 하드웨어의 가격을 그만큼 끌어올려야 겠죠.

현재 시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적당한 기능을 제공하는 카PC들이 그나마 팔리고 있습니다. 다만 앞에서도 말했듯이 XBOX 360에 기반한 카PC를 고급 차종에 적용해 보는 것은 가능성이 있을 것 같은데요. 좀 더 강력한 파워에 유기적으로 자동차와 연계하여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등을 추가해줄 수 있는 카PC로서의 XBOX 360..

한낱 제 꿈일까요?


Tag
, , , , , , , , ,


1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