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S와 Norton의 스파이웨어 공방..?

N* Tech/IT Service

by 라디오키즈 2006. 2. 14. 08:5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관련 기사 이미지..

아침에 재미난(?) 기사를 보게됐네요.

MS의 안티스파이웨어 프로그램이 Norton의 안티 바이러스 제품을 정상적으로 이용치 못하게 한다는 내용의 기사였죠. 기사 내용의 요약은 대략 이렇습니다.

MS의 안티스파이웨어 프로그램의 최근 정의파일(Ver. 5805, 5807)에서 Norton의 안티바이러스 파일을 PWS.Bancos.A (Password Stealer)라고 인식해서 삭제케 하는 모양입니다.

덕분에 Norton의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제대로 동작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나보네요. 국내에선 최근 경쟁적으로 안티스파이웨어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는 업체끼리 서로 상대방의 프로그램이 스파이웨어라면서 지우고 있는 상황이랑 어쩌면 유사한 경우일까요. 안티바이러스 업계의 대부인 Norton과 최근 One Care 서비스등 야심차게 보안 프로그램에도 손을 대기 시작한 MS와의 작은 충돌인 것 같습니다. 어떤 식으로 해소될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일단은 MS쪽에서 뭔가 해야하는게 아닐지...

기자의 말에 따르면 아직 양사 모두 이번 이슈에 관해서는 별도의 답변이 없다고 하지만... 이런 경우 조속히 서비스가 수정되겠죠.

[관련 링크 : Washington Post]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6.02.14 12:07
    저도 노턴 쓰고 있는데.. MS Anti-Spyware 쓰면 안되겠군요
    • 프로필 사진
      2006.02.14 13:36
      곧 수정될 문제니까 걱정 안하셔도 될듯하구요. 만약 Norton과 저녀석을 함께 사용하시더라도 MS의 안티스파이웨어툴이 지워야 한다고 하면..^^ 안지우시면 되죠 뭐..
  • 프로필 사진
    2006.02.15 02:52
    전에 국산 스파이웨어 제거 프로그램 벤치마크 했더니, 딱 하나 제외하고 전부 경쟁사 프로그램을 스파이웨어로 지목했다죠..ㅋㅋㅋ
    • 프로필 사진
      2006.02.15 03:08
      결국 그것이 서로 공멸하는 길일텐데.. 당장 눈앞만 바라보고 있으니... 안타깝네요.